[Fact] 애플이 자사 앱스토어를 통해 제공되는 잡지, 신문, 비디오, 그리고 음악 등의 콘텐츠에 대한 정기 구독 서비스를 발표한 바로 다음날 구글 또한 자사의 콘텐츠 구독에 관한 제도 및 콘텐츠 퍼블리셔(CP)를 위한 관리서비스 ‘One Pass’를 발표함. Tag #구글 #콘텐츠 #잡지 #미디어 #애플 #CP #디지털 구독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iPhone으로 잡지를 구독, 모바일 매거진의 시금석 GQ 애플 iPad, 출판업계의 구세주 될 것인가?…가시적인 광고매출 효과는 3년 소요 예상 iPhone용 디지털잡지, 초기반응 호조세…다운로드와 가입형으로 새로운 광고BM 시험중 iPad 등장, 올드미디어들의 태도 변해야…“背水의陳 각오 없으면 미래보장도 없어” 디지털화 하는 日 인쇄미디어의 시장규모 예측 아마존과 애플, eBook 콘텐츠 소싱 둘러싼 신경전 치열…가격설정권과 수익배분율이 초점 애플 iPad가 제시하는 태블릿 단말의 지향점…콘텐츠 생산 아닌 소비에 특화 日 출판업계, eBook 시대 대비해 업계연합 결성…저작권과 콘텐츠 포맷에 공동보조 아마존, eBook 콘텐츠 가격설정권을 출판사에 위임키로…iPad 출시 의식해 최종합의 iPad에 반대하는 일부 미디어, 독자 콘텐츠 유통플랫폼 추진…애플의 구독자정보 독점에 불만 애플의 가세로 급변하는 eBook 시장환경, CP 직영의 유통모델도 등장…이통사의 역할과 기회 일부 신문과 잡지, iPad용 콘텐츠 제공하되 iTunes 우회방안 모색중∙∙∙구독자 정보 통제권이 이슈 日, iPad 상륙에 따른 업계 움직임...콘텐츠 업체는 환영, 이통사와 단말업체는 대항마 출시 국내 디지털콘텐츠 시장 생태계, 애플과 구글이 변화 몰고 오나…최근 동향과 예상 임팩트 SNS 상의 콘텐츠를 모아 iPad용 소셜매거진으로 제작하는 애플리케이션 등장…美 ‘Flipboard’ 전자잡지를 통한 모바일광고 사업 진출사례…日 Dentsu의‘MAGASTORE’ iPad용 소셜매거진 자동 제작툴 ‘Flipboard’ 등장… 콘텐츠 유통의 혁신 예고 iPad용 신문과 잡지, 英美 간판급 미디어그룹 Virgin과 News Corp이 맞경쟁 선언 모바일 소액결제 확산, CP에게는 수익기반 확대에 호기...BM 다양화와 N-스크린이 관건 美 iPad 잡지 광고 소비동향...동영상 광고 선호도 가장 높아 디지털잡지, 가능성에 비해 판매량 저조...가격, 홍보채널, UX 혁신, 파일크기가 걸림돌 애플과 구글의 플랫폼 패권 경쟁, 신문-잡지 영역으로 확대...고객정보 활용방안이 핵심 美 콘텐츠 애그리게이터 Netflix, 미디어 업계의 실질적 승자로 등극…최근 동향과 시사점 애플, 가입형 신문-잡지 유료구독 서비스 출시 임박...iPad용 무료 앱은 대거 사라질 전망 이머징 디바이스 영역으로 전이되는 인쇄 미디어…플레이어별 동향과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