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WiMAX 사업자 Towerstream이 모바일 데이터 트래픽 오프로딩(offloading, 부하분산)을 원하는 이통사들을 대상으로 한 WiFi 핫존 도매사업자 대열에 합류했다. Tag #WiMAX BM #WiMAX 핫스팟 #WiMAX 백홀 #Towerstream #무선 백홀 #WiFi 도매사업자 #트래픽 오프로딩 #WiFi 핫존 #WiFi 위치정보 #WiFi 애그리게이터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WiFi 비즈모델의 새로운 트렌드, "RFID, VoIP, WiMAX와의 결합" WiBro 비즈모델 모색을 위한 두 가지 접근 방향 하나로의 WiBro 사업포기의 파장과 논점 : 무선 브로드밴드 무용론 대두, 더욱 느긋해진 SKT WiBro 기반 무선 VoIP의 전략적 활용방안 KT의 WiBro 사업전략 수정 발표를 통해 본 국내 무선인터넷 서비스의 진화 방향 美 Sprint, 모바일WiMAX 전락 일부공개..."점진적 개방형 BM, 요금 40∼55달러, VoIP 기본탑재" 3G와는 다른 전략으로 WiMAX 추진, "인터넷 자체가 킬러앱인 비즈모델 찾겠다"...美 Sprint 美 Sprint, “모바일 WiMAX 사업은 단말전략에서 부터 차별화, 보조금 모델도 버리겠다” 기업통신의 `Service Portability` 시대를 열어가는 통합커뮤니케이션, 최근 동향과 Telco의 전략적 방향성 美 Sprint와 Google, 개방형 WiMAX 사업에 의기투합...”최적의 인터넷 경험 제공하겠다” 모바일 WiMAX를 둘러싼 Google-Sprint 연합의 행보, 이통업계 BM 변화의 풍향계 될 듯 美 Sprint, 3년내 다양한 형태의 와이맥스 단말 5,000만대 보급...BM 다각화 시도 美 Sprint와 Clearwire의 공조 세부전략 : 망구축과 브랜드는 공동으로, BM은 각각 추진 Google의 통신분야 진출 현황과 분석 실체 드러내는 Sprint의 WiMAX 서비스 `Xohm`..."보조금, 가입방법 등 기존 BM 모두 버리겠다" 美 Sprint의 WiMAX 사업, “경영진과 투자자 모두에게 사운을 건 도박이 될 것” WiMAX 보급 모멘텀 형성 빨라져, 5년후 전세계 이용자 2억명 이상 전망... ABI 리서치 美 Sprint, “WiMAX 서비스 ‘Xohm’은 업계에 혁신 가져올 플랫폼 될 것”…VoIP도 직접 제공 美 Sprint, WiMAX 사업부문 분사 검토중...Clearwire와 합병도 선택지 美 Sprint의 와이맥스 서비스, 크리스마스 이전에 소프트 런칭후 내년 2분기에 상용화 예정 차세대 컨버전스 경쟁의 승부처로 주목받는 모바일 IPTV, 가능성과 전망 美 Sprint, "와이맥스 BM은 기존과는 크게 달라질 것"…하나의 가입에 복수의 단말 대응 무선산업, 이젠 네트워크 보다 서비스가 중요…단말의 다양화와 망개방은 필연적 추세 美 Sprint, 와이맥스를 통해 서비스와 단말을 분리한 BM 구상…아마존과 Kodak 등이 유망 파트너 “WiMAX 도입, 기존 이통사업 계획을 재구성하는 계기 될 것”…美 Sprint WiMAX의 멀티캐스트 기능 'MCBCS', 지역 기반의 새로운 광고BM 발굴의 기대주로 주목 美 Sprint의 와이맥스 사업, 신생 Clearwire로 재출범, 임팩트와 시사점 WiMAX, 타겟시장의 재정의 필요…서비스 가입의 개념과 ARPU 추정 방식부터 달라져야 삼성네트웍스, 신규 WiBro 사업자로 유력후보설…서비스-하드웨어 수직결합형 BM이 국내외 시장정체의 타개책 될 것인가? Skype, WiMAX로 눈길 돌리나…"셀룰러와는 BM 달라 더 좋은 사업여건" 공식 출범하는 신생 Clearwire…“우리는 Telco가 아니다, 완전개방형 BM 고수할 것” HSPA+에 주목하는 이통업계, ROI와 데이터 BM 고심 중인 이통사들의 고민 묻어나 넷북으로 옮겨가는 이통사의 보조금 BM, 무선브로드밴드 대중화의 촉매제 역할…최근 동향과 임팩트 전망 4G 시대의 음성서비스 구현, LTE와 WiMAX 진영의 동향과 전망 세계 최대의 온라인 커뮤니티로 부상한 중국 Tencent의 IM 서비스 'QQ’… 성공요인과 BM 3G와 4G, 도입배경과 진화동인의 유사성과 차이점…국내언론들, 피상적이고 편향된 시각에서 벗어나야 美 Clearwire, "우리는 이통사가 아니라 브로드밴드 서비스 사업자" 日, 지역 WiMAX 기반의 서비스BM 발굴 실증실험 개시…디지털사이니지와 버츄얼스토어 등 WiFi, 무선브로드밴드 전략의 핵심요소로 부상중…국내에서의 의미와 역할 日 UQ컴즈…"WiMAX 비즈모델은 서비스와 단말이 분리되어 자유로이 유통되는 개방형, MVNO 6개사 참여” 임박한 iPhone 국내 상륙…예상되는 파급효과와 선결과제, 그리고 시사점 인텔…WiMAX와 LTE, 액세스망은 물론 코어망도 통합가능성 있다 WiMAX의 새로운 BM, 이통사들과 백홀 공급제휴 추진…佛 WiMAX 사업자 Bollore WiMAX 포지셔닝 둘러싼 논란, 한일간 유사점과 차이점…UQ컴즈 vs. KT WiFi, 홈네트워크서도 주류로 부상…민간설치 핫스팟을 사업용으로 활용하는 솔루션도 등장 모토로라…"4G, 기술비교 보다 소비자의 니즈 충족이 더 중요, WiMAX에도 기회 많다” 모바일 WiMAX 장비시장, 4년 후에는 4~5개 벤더만 남게 될 것 [ITU 2009] 美 Clearwire, 스페인에서도 WiMAX 런칭…저비용 전략으로 해외 니치시장 공략 美 WiMAX 사업자들, 다양한 이용 Scene 보여주며 기술 아닌 BM으로 LTE에 차별화 시도중 WiMAX 사업의 참조모델로 주목받는 러시아 Yota, 성공요인 4가지 “WiMAX는 2G/3G 시대의 CDMA 역할, 당분간은 LTE보다 와이맥스에 주력하겠다”…삼성 구체화되는 WiMAX-안드로이드 결합, 최근 동향과 시사점 [해외시각] 새로운 10년을 맞이하는 통신업계… 2020년 전망 日 ISP계 MVNO 빅그로브, 클라우드와 3W 기반의 C-P-N-T 수직통합 BM 시도 美 Sprint, 헬스케어에 WiMAX의 유용성 강조…“WiFi와 3G 비해 보안성과 속도에서 차별화” 전세계 WiFi 핫스팟 수 및 이용현황 (2009.4Q) 脫통신 영역에서 WiBro BM 찾아나선 KT와 SKT…日 UQ컴즈의 사례와 방향성 WiMAX, 단일 BM으로는 사업성 여전히 불투명…LTE와 혼합모델로 활로 찾아야 [CTIA] 美 Clearwire…“가전제품+WiMAX에 주력, 차기 버전에서는 LTE와 통합 논의중” 데이터트래픽 급증, 더욱 더 부각되는 백홀의 중요성∙∙∙고성능 마이크로웨이브 제품 봇물 WiFi와 펨토셀, 실질적인 망부하 분산 솔루션 되려면 아직 갈길 멀어∙∙∙제어신호 트래픽이 문제 美 Sprint, iPad 인기 편승 전략...WiMAX-3G 백홀 WiFi 라우터 'Overdrive' 투입 美 AT&T, WiFi 수요급증에 배부른 고민…”모든 생활공간에 WiFi 핫스팟 공급하겠다” 日 WiMAX 사업자 UQ컴즈…“Dumb Pipe형 BM으로 승부, 유저관리 방식에서 LTE에 차별화" 英, 3.6GHz 주파수대 WiMAX 2사 합병…2.6GHz에서는 TD-LTE가 대안기술로 부상 美 FCC, 방송용 13GHz 주파수대 750MHz를 무선백홀 용도로 재분배 추진중 무료 WiFi 핫스팟 증가세 급물살, Boingo 등 애그리게이트는 이통사와 제휴 모델에 눈돌려야 美 Clearwire, 가정용 WiMAX 백홀 WiFi 무선라우터 출시...VoIP도 지원 글로벌 핫스팟 사업자 FON, 가입자 250만 돌파...스마트폰붐 타고 순항중 무선데이터 트래픽 폭증, 18개월마다 네트워크 용량 2배씩 늘여야…부하분산 솔루션 도입러시 LTE…“데이터 트래픽 폭증의 해결책 될 수 없어, 펨토셀 등 스몰셀이 최적의 해결방안” 3G 보완재 넘어 메인 인프라로 자리잡아 가는 WiFi…플레이어별 활용사례와 시사점 日 UQ컴즈, 대학 캠퍼스 전용WiMAX 네트워크 구축...별도인증 없이 학내 시스템에 접속 전세계 WiFi 핫스팟 구축 및 이용현황... 꾸준한 이용률 증가 속에 유료 비즈모델 점차 확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