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최근 수 년간, 미국에서 신학기가 시작되는 시기인 9월 초에, iPod과 iTunes 등을 포함한 음악 및 영상 관련 제품의 발표 이벤트를 개최해 왔다. Tag #애플TV #애플 스마트TV #iTV #FaceTime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애플 iPad의 사양, ARM계열 칩에 최신버전의 iPhone OS 탑재 유력 iPhone용 실시간 동영상 시청 애플리케이션 러쉬…미국판 아프리카 Justin.TV도 출시 N-Screen 전략 비교 : MS, 애플, 구글 iPad의 TV 리모컨 애플리케이션 등장, 스마트TV와 N-스크린 경쟁구도에 끼칠 영향과 국내업체에 주는 시사점 스티브잡스, MS와 구글을 싸잡아 혹평…“윈도우PC는 퇴물신세, GoogleTV는 곧 실패할 것” 하드웨어와 콘텐츠 양쪽 모두 업그레이드 된 iPhone4…특히 영상통화 붐업에 기대 iPhone 4의 영상통화 활용한 의료상담 서비스 등장, 의사-환자간 소통방식에 변화 예고 애플 iPhone4의 영상통화 기능 ‘FaceTime’...킬러앱의 가능성과 파급효과 전세계 애플 iPod 매출 추이 (2006.1분기~2010.4분기) 애플, FaceTime의 3G 영상통화 애플리 등록 승인...AT&T는 불편한 심기 드러내 애플의 성공, TV 영역에서도 재연 가능성 높은 이유…케이블과 게임 업계에도 강력한 위협 애플, 신형 AppleTV부터 99센트 가격의 콘텐츠판매 모델 도입說...구글TV 견제가 배경 日, iPad-Phone용 방송 서비스 속속 등장...양방향화로 젊은 시청자 유인의 대안 제시 스마트TV의 경쟁구도, Hulu의 ‘단말업체 끌어안기’ 선언으로 새로운 국면에 돌입…영향과 전망 애플, 2~4년내 클라우드 기반 iTV 출시說…“전형적인 거실 가전기기들을 대부분 대체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