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과 Facebook을 스타로 떠오르게 한 데에는 해커들의 문화가 그 중심에 있었다. 이를테면 될 때까지 끼워 맞춰 보고,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경쟁자보다 앞서나가며, 잘 풀리지 않을 때는 모두 합쳐보는 것이다. Tag #Google Facebook #구글 SNS #Facebook 검색 #구글 wave #Facebook Questions #SNS 광고 #SNS 검색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구글, SNS와 연계한 실시간 검색 서비스 런칭…제공정보의 ‘관련성’을 강조 Facebook, 자체 온라인결제 사업에 나선다…소셜게임에서 유료 뉴스콘텐츠로 눈돌려 구글, 소셜영역의 야심찬 재도전 ‘Buzz’ 발표…Google Wave와 통합 예정 구글의 직간접적 라이벌 업체 10社와 경쟁분야 구글 Buzz, Twitter에는 위협 주겠지만 Facebook 아성 도전에는 미흡…유저의 소셜캐피털이 문제 모바일광고 업계, 안드로이드 입지 갈수록 커져…광고플랫폼 개방 업체도 등장 구글이 소셜미디어를 장악하지 못하는 이유…기회를 놓친 것이 아니라 전략 부재 구글, Flickr 내에서 제공되는 온라인 사진편집 업체 Picnik 인수 아직은 설익은 Buzz, 구글이 서둘러 런칭한 이유 3가지 구글, Buzz를 통해 SNS에 재도전…분석과 전망 SNS와 게임의 만남, 新조류로 급부상중인 '소셜게임'…현황과 잠재성 SNS 보완과 트위터를 겨냥한 구글의 신규 서비스 'Buzz'…특징과 해결과제 Twitter-like 마이크로블로그, 기업내 커뮤니케이션 문화 바꾼다…구글과 MS도 가세 SNS 특화폰 출시붐...메이커들은 단말 차별화에, 이통사는 트래픽 경감 효과에 주목 구글에게 가장 위협적 존재는 Facebook, 사람 중심의 소셜그래프 기반 실시간 검색에 주목해야 좌뇌형과 우뇌형 기업으로 대표되는 Google과 Facebook, 검색과 광고 기법에서 뚜렷한 대조 위치기반 SNS, 본격 경쟁은 이제부터 시작...선발 Foursquare를 구글과 Facebook이 추격중 Facebook, 소셜웹 선도하며 '제2의 구글'로 부상…가능성과 한계 구글이 지향하는 검색의 미래…실시간성과 SNS와의 조합으로 인공지능化 안드로이드 단말, 폭발적 증가 단계에 돌입…클라우드 환경과의 친화성이 성장 동인 [ATLAS 컬럼] Telco2.0과 SNS 전 세계 SNS 이용시간, 전체 온라인 이용시간의 22%... 국가별 SNS 이용률 비교 구글, 소셜게임 업체 Zynga에 2억달러 출자...게임사업과 Social Graph 진출 포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