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itter가 최근 개최한 첫 개발자 컨퍼런스 'Chirp'에서 Twitter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모습을 예상했다. Tag #Twitter 비즈모델 #Twitter 플랫폼 #Twitter API #Twitter 에코시스템 #Twitter 광고 #Twitter Foursquare #Twitter Twittie #Atebits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Twitter에 검색엔진 결합, 구글과 MS가 앞다투어 제휴 체결…‘Social Search’ 시대 열리나 “미래 웹의 지배자, 구글이 아니라 트위터”…데이터 수집보다 사람간 연결이 더 중요 Twitter에 의한 사회 개방화, 어디까지 갈 것인가?…기업내 SNS 도입에 따른 명암 전세계 Twitter 이용자수 추이 (2009.1~11) Twitter, 위치정보 솔루션 업체를 인수…검색 등 서비스 기능에서 획기적 개선 기대 매스미디어와 융합하는 Twitter, 콘텐츠 제작 방식을 변화시키며 BM 혁신을 예고 자체 광고사업에 나서는 Twitter, 형태와 BM 놓고 추측 무성…가능성과 과제 Twitter와 연계하는 실시간 개인방송 ‘Ustream’…TV의 보도방식을 획기적으로 바꿀 수도 트위터, 新플랫폼 ‘@anywhere’ 발표…타 웹사이트에서 직접 서비스 이용이 가능 전세계 주요 SNS 서비스 이용자수 현황 (2010.2) SNS 업계, 위치정보 공유툴 공개의 파급효과…빈집털이 도둑들도 이용 Twitter-like 마이크로블로그, 기업내 커뮤니케이션 문화 바꾼다…구글과 MS도 가세 Twitter, 가입기간 길수록 서비스 이용률도 높아▪▪▪'9개월의 장벽' 초월이 관건 올드미디어들의 SNS 끌어안기…워터쿨러 효과 발휘하며 N-스크린 전략의 방향성을 제시 Twitter, 구글과 유사한 광고서비스 개시∙∙∙유저반응 기반의 과금시스템으로 차별화 Twitter, 이용목적은 시간 때우기와 취미정보 수집∙∙∙日 유저의 85%는 휴대폰을 통해 접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