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 Twitter가 마침내 유저를 대상으로 광고사업을 시작했다. 이는 서비스를 개시한지 4년째를 맞이해 본격적으로 수익창출을 위한 비즈모델을 도입하는 최초의 큰 시험이다. Tag #Twitter 광고 #Twitter 비즈모델 #Twitter 검색광고 #실시간 검색 #Twitter 마케팅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Twitter, 메시지 발신자의 위치정보 제공키로…다양한 응용서비스 개발의 촉매제로 기대 Twitter의 성장, 10대 보다는 성인층이 주도…"인터넷서비스에 대한 기존의 통념 깨" 한국판 Twitter 서비스들의 등장…'야그(yagg)'의 선전에 기대를 거는 이유 Twitter, 마침내 광고모델 도입…이용약관 개정과 함께 tweet의 소유권에 대한 입장도 밝혀 Twitter를 매스광고와 연계한 프로모션 사례 등장, 인지도 30% 향상 기대…日 안경업체 JINS 日 Twitter의 API를 활용한 배너광고 등장, 광고기간 종료후에도 효과 지속이 장점 Twitter와 멀티미디어 결합, 日 벤처기업의 시도...동영상, 음악, TV와의 연계 등 Twitter의 성공요인, 기술이 아니라 인간성의 승리…“모바일화로 세계는 더 좁아질 것” Twitter 끌어안기에 나선 SKT...배경과 향후 전망 Twitter와 Google Wave,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전성시대 예고…이메일의 미래에는 이해 엇갈려 Twitter에 검색엔진 결합, 구글과 MS가 앞다투어 제휴 체결…‘Social Search’ 시대 열리나 소셜미디어와 검색엔진의 결합, 막강한 잠재성에 주목∙∙∙Realtime과 Networking의 강점이 검색결과의 적합성과 신뢰성을 높혀 Dell, Twitter를 활용한 제품 프로모션으로 650만 달러 매출 올려 전세계 Twitter 이용자수 추이 (2009.1~11) 전세계 Twitter Tweets 추이 (2009.1~11) Twitter, 위치정보 솔루션 업체를 인수…검색 등 서비스 기능에서 획기적 개선 기대 구글, 모바일 기반의 검색-광고-애플리케이션 융합에 주력…”PC 기반 웹보다 기회 많다” 구글 Buzz, Twitter에는 위협 주겠지만 Facebook 아성 도전에는 미흡…유저의 소셜캐피털이 문제 매스미디어와 융합하는 Twitter, 콘텐츠 제작 방식을 변화시키며 BM 혁신을 예고 자체 광고사업에 나서는 Twitter, 형태와 BM 놓고 추측 무성…가능성과 과제 Twitter와 연계하는 실시간 개인방송 ‘Ustream’…TV의 보도방식을 획기적으로 바꿀 수도 트위터, 新플랫폼 ‘@anywhere’ 발표…타 웹사이트에서 직접 서비스 이용이 가능 SNS 업계, 위치정보 공유툴 공개의 파급효과…빈집털이 도둑들도 이용 영국 SNS 사이트 이용자수 현황 (2009.5) Twitter-like 마이크로블로그, 기업내 커뮤니케이션 문화 바꾼다…구글과 MS도 가세 일본 소셜미디어 이용 실태 조사 (2010.3) Twitter, 가입기간 길수록 서비스 이용률도 높아▪▪▪'9개월의 장벽' 초월이 관건 올드미디어들의 SNS 끌어안기…워터쿨러 효과 발휘하며 N-스크린 전략의 방향성을 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