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최대 케이블사업자 Comcast가 NBC Universal 인수를 추진하는 것은 Universal Studios의 영화 콘텐츠를 확보하여 자사의 VOD 서비스를 강화하려는 목적이 큰 것으로 보인다. Tag #영화 유통 #영화사 온라인 #DVD VoD #Comcast NBC #MSO 미디어 제휴 #홀드백 #영화 유통 애플 월마트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국내 통신사들의 콘텐츠 경쟁, 소싱-제작에 이어 유통-배급 분야로까지 확대 유럽 DVD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미국 DVD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북미 DVD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1) 소니, 다운로드와 저장까지 허용하는 ‘Sell-through’ 라이센싱… 하나TV와 싱텔과도 계약 하나TV, 소니와 ‘Sell-through’ 라이센스 계약…기존의 영화 콘텐츠 유통구조에 파란 예고 국내 콘텐츠 불법유통에 따른 손실 규모 및 비율 현황 (2006) 국내 디지털시네마 & 현 아날로그 유통 배급 시스템 비교 Telco의 영화산업 직접진출, IPTV 사업전략의 본질은 아니다…통신서비스와의 연계와 광고플랫폼에도 비중 두어야 월마트, 온라인 영화 다운로드 사업 접기로…HP의 소프트웨어 공급 중단이 이유 미국 성인들이 놓친 TV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방법 (2007.10) 美 Comcast, 콘텐츠 차별화 프로젝트 'Project Infinity'에 박차…애플의 시장진입에 쐐기 케이블사들도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독자 구축에 나서…美 Comcast, 방송사와 제휴 영화 콘텐츠 유통체계의 변화와 Telco의 역할 증대, IPTV가 제2의 개봉관 역할 美 유선사업자 Embarq, 포털 기반의 3Screen 전략 가동…PPV, DVD버닝, TV연결 제공 국내 파일공유(P2P) 이용 현황 및 전망 조사 (2008.3.19~21) 영화 콘텐츠 유통, ‘Day and Date’ 판매방식 도입 러시…DVD 판매의 완전대체는 힘들 것 Walled Garden으로 선회하는 美 방송사들의 온라인 동영상 사업전략…변화과정과 시사점 영화콘텐츠 유통구조 변화와 디지털저작권거래소 출범, 미디어법 개정과 맞물려 매체간 융합 급물살 예고 Hulu 진영에 Disney도 합류, 美 올드미디어들의 온라인 동영상 사업 양강구도 재편…의미와 전망 美 NBC Universal, “이제는 모바일이다”…디지털TV 전환을 계기로 전방위 사업다각화에 나서 美 케이블사들, “TV Everywhere 연합은 TV의 미래” 한 목소리…혁신 or 기득권보호? 케이블사들도 iPhone과 iPod용 애플리에 눈길 돌려…美 Comcast, 메일과 주소록도 연계 美 Comcast, "브로드밴드와 결합하면 WiMAX MVNO 사업 마진율 40% 이상 가능하다" 美 Comcast, FCC 명령에 불복해 소송 제기…망중립성에 대한 업계 반발의 신호탄 미국 Comcast 케이블TV 가입자수 추이 (2007.1분기~2009.2분기) 美 결합상품 경쟁, 케이블사가 여전히 Telco에 우위…번들상품 수에서도 차이 보여 커넥티드TV 업계, Sony의 예사롭지 않은 행보…DVD 출시전 홈씨어터로 최신영화 유통 美 케이블사 Comcast, WiMAX MVNO로 QPS 서비스 시동…음성 포함된 3스크린 실현 전성기에 들어선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完) … 최근 이슈들 美 케이블사 Comcast, 저가 미디어폰 ‘HomePoint’ 출시…가입자 유지와 유치 수단으로 활용 방송사들, TV 시청행태 변화에 대응 서둘러야…“유료 스트리밍과 Window 다양화가 해답” “온라인동영상 붐과 Cord Cutting은 무관, 친구이지 적이 아니다”…美 Comcast 미디어폰의 세대교체, 보급형 단말과 서비스 공급환경 개방으로 차별화…최근 동향과 시사점 케이블사업자가 영화사를 인수, 美 Comcast의 NBC Universal 인수 협상 마무리 단계 美 Comcast, 브로드밴드 점유율에서 Telco 제쳐…공격적 번들상품 요금제가 성공요인 美 Comcast, WiMAX 펨토셀 시범서비스 준비중…타사업자도 대거 참여 가능성 시사 美 NBC.com, 온라인 TV프로와 VoIP를 결합…시청자 상호간 무제한 통화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