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C Universal(NBCU)은 모바일 콘텐츠를 확대함으로써, 더 많은 고객에게 콘텐츠를전달하고 모바일 광고수익을 확대할 계획이다.NBCU의 모바일 플랫폼은 실시간 방송과 주문형 동영상 뿐만 아니라 게임, 모바일웹, SMS 같은 양방향 콘텐츠도 포함하고 있으며, 다양한 유통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타깃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Tag #방송사 모바일 #three screen #3-screen #모바일TV #NBC Universal #NBCU #모바일 타깃광고 #4Info #SinglePoint #SingleBrand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모바일TV의 보급, “공중파의 디지털 전환이 모멘텀 될 것…금년이 시장내 입지확보에 적기” 지상파 방송프로를 휴대폰 화면용으로 자동 요약하는 기술 개발…日 KDDI 방송사가 휴대폰에 직접 콘텐츠 분배…美 CBS의 TV.com, iPhone과 iPod용 애플리 공개 매스미디어의 가치하락 속에 새로운 로컬 미디어로 주목받는 '지역한정 DMB' …일본의 사례와 시사점 미국 연령별 TV·온라인동영상·모바일동영상 시청 비중 현황 (2008.5) TV 콘텐츠의 이동성, 멀티스크린 보다 ‘Two-Screen’ 서비스 수요층이 가장 두터워 TV의 소셜화, IPTV에도 Facebook과 Twitter의 유저경험 제공해야…가입형 비즈모델에 매우 중요 日, 유휴 TV주파수 내년중 할당…이통3사의 모바일방송 사업권 경쟁 본격화 [해외시각] 피폐해진 TV 방송업계의 실상, 회생을 위한 해법… "수익배분보다는 파이 자체를 확대하기 위한 방안 필요" 구글, TV Ads 광고기법을 YouTube에 확대 적용 테스트중…방송사들의 대응 빨라질 듯 [해외시각] 개념 재정의가 필요해 진 IPTV, 케이블과 인터넷TV 간의 구분 모호해져…OTT와의 결합 모색 필요 日 도코모, 연예기획사와 모바일 전용 합작 방송사 'BeeTV' 개국... 인기도 기반 수익분배 모델 채택 모바일IPTV 조기도입 이슈화에 나선 방통위…배경과 의미 英 BBC, 휴대단말로 24시간 유료 실시간 방송 'Live TV' 시험중 …176x144급 해상도 지원 英 BBC, “방송콘텐츠 분배채널로 모바일TV가 가장 빨리 성장”… 콘텐츠 대대적 강화 나서 ATSC 표준기반 모바일TV 상용화 사례 등장…시내버스 대상 실시간 양방향 서비스 제공 美 MobiTV, 가입제 기반의 주문형 모바일방송 'mixTV' 발표…모바일 DTV의 새로운 BM 시도 美 방송산업연합, ATSC 모바일방송 시험서비스 개시…연말까지 70개 방송사가 런칭 예정 모든 휴대폰에 DMB 의무탑재, 부진 해법의 방안은 될 수 있지만 보장은될 수 없어…uBcN 정책과의 조율도 과제 美 방송사가 주도하는 ATSC 기반 모바일방송 서비스 출범, 추진현황과 파급효과… 광고BM의 실현 가능성에 주목 위기에 처한 DMB, 원칩 단말과 양방향 기능 추가한 DMB2.0으로 돌파구 모색중…현황과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