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메이저 영화3사의 조인트벤처 'Epix'는 서비스 런칭과 함께 다양한 콘텐츠 유통 사업도 전개해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Epix에는 MGM, Paramount Pictures, Lion Gate Entertainment가 참여하고 있다. Tag #Epix #영화사 온라인 동영상 #온라인동영상 유료화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美 영화계 3社, 합작 온라인 동영상사이트 'Epix' 런칭…TV 버전보다 앞선 출시로 HBO 등과 경합 온라인 동영상과 브로드밴드 인프라 속도의 상관관계…국가별 비교 Hulu 견제를 위해 적과의 동침에 나선 美 케이블사들, 온라인동영상 서비스 'TV Everywhere' 런칭...의미와 시사점 온라인동영상, 무료보다 유료가 수익성 더 높아…경기침체로 광고비 지출 감소가 주원인 정착단계에 접어든 美 온라인동영상 시장, 케이블 업계의 압력으로 Hulu의 입지 갈수록 불안 온라인 동영상, 광고기반의 무료 모델로는 불충분…“Hulu도 도입 대비해야” 美 온라인동영상 이용률 급증, 일상적 습관으로 정착…Hulu가 프리미엄 콘텐츠 확산을 주도 온라인 동영상 광고, 매년 40% 성장…전체 온라인광고 시장의 11% 점유 전성기에 들어선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들… 유형별 플레이어 현황 OTT 추세가 몰고 오는 방송업계의 새 바람, 콘텐츠 Aggregator 업체들도 발빠르게 수용…美 Blockbuster의 전략과 시사점 美 Verizon…"TV Everywhere에 참여, 소비자의 멀티스크린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결정" 전성기에 들어선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들… Full-length 중심의 메이저 온라인 동영상 업체 TV Everywhere, 사업비용 충당할 BM 찾는 것이 급선무…인증기반 무료 서비스만으로는 한계 일본판 미디어스크램블, GyaO에 후지-니혼TV가 출자…콘텐츠 확충과 광고모델 공동개발 온라인 동영상과 TV 시청, 상호잠식 아니라 동반증가 현상 점차 더 두드러져…Nielson 지상파방송사들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광고기반의 무료에서 유료 BM으로 전환 추세…최근 동향과 시사점 美 AT&T, 자체 온라인동영상 포털 공식 런칭…TV Everywhere에도 참여 준비중 전성기에 들어선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들…Short-length 중심의 온라인 동영상 업체 온라인 동영상, 유료TV가 Hulu보다 수익화에 더 유리…콘텐츠 소비 유도가 더 중요해져 전성기에 들어선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들…Content Aggregator 업체 美 방송업계 전체를 망라한 TV Everywhere, 새로운 업계표준으로 부상중…종편사업자 출범 앞둔 국내에의 시사점 美 메이저 유료PP Showtime, 무료 Full-length 동영상 제공하는 iPhone용 애플리케이션 출시 Hulu에 대항마로 출발한 케이블사-Telco의 ‘TV Everywhere’, 가입형 유료화 모델의 시발점 무료 온라인 방송사이트 美 Hulu, 내년부터 유료모델 도입키로…“수익잠식 걱정은 안해” 美 DVD 대여업체 Netflix, 내년부터 스트리밍 동영상 서비스를 전세계로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