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영화계 3사 MGM, Paramount Pictures, Lions Gate 연합을 통해 탄생한 온라인 프리미엄 영화 채널 'Epix'에서는 TV에서보다 5개월이나 빨리 온디멘드 형식의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Tag #미국 영화사 #온라인동영상 #Epix #MGM #Paramount #LionsGate #Studio 3 Networks #HBO #Showtime #Hulu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인터넷 동영상 시장, 6년내 10배 규모 성장...TV 방송사의 투자도 확산 국내 디지털영상 부문별 매출 규모 현황 (2005) 국내 온라인 불법복제 시장 규모 (2005) NBC와 News Corp 공조, 유튜브 킬러 서비스 `Hulu` 공개...인기 TV 시리즈물 독점 공급 올드미디어의 뉴미디어 시장진출 제2단계 진입…제휴의존 모드에서 콘텐츠 독점성 앞세운 독자행보로 선회 NBC와 News Corp 합작 ‘Hulu’, HDTV급 고화질 동영상 서비스 개시 춘추전국 시대에 들어선 온라인 미디어 사업 경쟁: 음악과 영상 분야의 차별화 전략 분석(하) 영상산업으로 확장하려는 Steve Jobs의 야심, AppleTV 업그레이드와 렌탈BM으로 기회노려 케이블사들도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독자 구축에 나서…美 Comcast, 방송사와 제휴 2008년은 '동영상 컨버전스2.0'의 원년, 소비행태 변화와 단말-콘텐츠 수직결합화가 동인 국내 문화 콘텐츠 분야별 히트작 실적 비교 (2007) MySpace, 미디어 기업으로 변신중…올드미디어와 손잡고 무료 음악-동영상 사이트 추진 유투브 대항마 Hulu, 시험 끝내고 정식 런칭, 웹TV 판도 바꾼다 국내 파일공유(P2P) 이용 현황 및 전망 조사 (2008.3.19~21) 국내 온라인 및 디지털 문화콘텐츠 분야별 매출 추이 (2005~2006) Telco IPTV의 직간접적 경쟁자로 부상하는 웹TV와 TV포털들…최근 동향과 시사점 방송-영화사 합작 온라인 사이트 ‘Hulu’에 대한 소비자 반응…서비스 만족도 높고, 광고에도 주목 YouTube 수익화에 고전중인 구글, 고자세 버리고 영화업계와 밀월 관계로 전환 콘텐츠 기반 서비스에서 더욱 중요시 되는 ‘유저 경험’…공급자와 소비자의 시각차 절충이 관건 웹TV 사업자 Vudu, 디지털영화 렌탈 요금 대폭 인하…편당 99센트에 99건까지 시청 美 Warner Brothers도 온라인 무료 영화채널 'TheWB.com' 런칭…Hulu와 차별화 시도 대형 영화사들 대부분이 상호운용 가능한 DRM 실현 계획에 동참…Sony Pictures가 선봉 美 Comcast, 동영상 유료 다운로드 포털 'Fancast Store' 런칭…렌탈과 건당구매 방식 모두 지원 P2P 기반 웹TV Joost, 브라우저 기반 플러그인화로 전략 수정…야후의 위젯채널도 도입 예정 Internet TV, 가정내 콘텐츠 시청형태의 메인스트림으로 자리잡아…”CoD가 왕” 아마존, 동영상 렌탈 및 스트리밍 서비스 'Amazon VoD' 런칭…애플 iTunes와의 본격 경쟁 신호탄 미국 영화 스튜디오의 온라인 영화 광고 비용 전망 (2007~2012) 아마존, YouTube와 iTunes에 정면 도전장…자회사 IMDb 사이트를 통해 광고기반 무료 동영상 물량 공세 YouTube, 수익화를 위해 UCC 아닌 PCC에도 눈길…Hulu와 경쟁 불가피 노키아, 모바일 영화콘텐츠 제작사업 시동…‘Nokia Productions’의 첫작품 시사회를 LA에서 개최 헐리우드 영화사들, 디지털콘텐츠 파일포맷 산업표준 만든다…관련 하드웨어 업체도 환영 YouTube 수익화를 위한 구글의 잰걸음, 미디어 업계와의 대립 아닌 제휴 모드로 전향하며 '콘텐츠+광고' BM 시험중 광고기반 Web-to-TV 영화, 대세가 될 것인가…헐리우드도 결국은 온라인을 끌어안게 될 것 구글, YouTube에 전편영화 수용 결정의 배경과 과제…당장은 Hulu와의 경쟁력이 문제 슬링 미디어, 'Sling.com' 런칭하며 Web-to-TV 사업에 직접 진출 …Hulu, YouTube 등과 경쟁 Hulu에게 추월 당하고 있는 YouTube, 헐리우드 MGM과 손잡고 수익화의 돌파구 모색중 OTT 동영상서비스 업체 Vudu, 독자 셋탑박스를 통해 전송품질 개선하고 HD 콘텐츠 강화 콘텐츠 약점 메꾸려면 Telco와 케이블사 모두 OTT 동영상 끌어안아야, 2Wire 등도 사업기회 포착 [해외시각] Telco의 IPTV를 위협하는 5가지 요인, 잠재성과 최근동향 美 Blockbuster, Three Screen 비디오 렌탈 서비스 준비중…MS의 Live Mesh 플랫폼 활용 국내 월별 VoD 고전영화 감상자수 추이 (2008.1~10) [해외시각] 온라인 비디오 산업의 미래…새로운 가설과 시나리오별 전망 국내 인터넷을 통한 미디어 이용 현황 (2007~2008) 웹TV 서비스 Hulu의 성공 요인…‘TV 냄새가 나는’ 이미지에 충실 [해외시각] 미디어 콘텐츠 비즈모델의 발전과 진화, Digital Hollywood 2008을 통해 본 방향성과 전망 Hulu의 경쟁자로 부상한 CBS의 TV.com, 차별화 포인트는 ‘소셜 체험’ 강조 국내 경제정보·스포츠·영화 PP의 광고 매출액 추이 (1997~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