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모바일 콘텐츠 프로바이더인 Index는 8월 3일, 프랑스의 CP 사업자인 '123 Multimedia(이하 123MM)'가 발행한 주식 중 66.65%를 약 150억엔에 인수해 자회사화 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Tag #123MM Index Mobliss 해외시장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모바일 컨텐츠 사업이 안고 있는 구조적 과제 국내 CP 업체의 유럽시장 진입을 위한 전략 수익구조 개선을 위한 국내 무선인터넷 CP의 지향점 일본 무선인터넷 1세대 벤처 INDEX의 성공비화 눈앞에 다가온 도코모와 일본 CP들의 첫 유럽진출 아이모드 진출을 결심한 ISP, 성공확률은? 국내 마스터 CP 제도에 대한 고찰 도코모 : CP와 Vendor 껴안기 전략과 향후과제[1] 도코모 : CP와 Vendor 껴안기 전략과 향후과제[2] 국내 모바일 복권 서비스 현황 일본 모바일채팅사이트 접속제한 정책 발표 : 대책마련에 나선 사업자와 반발하는 CP 망개방 이후 기대되는 독립계 포탈과 CP의 비즈니스 기회 일본 운세 콘텐츠의 최신동향 및 유형별 사례분석 : 단말 고유기능과의 연계로 신규수요 창출 일본의 무선/방송 융합동향 : 콘텐츠 측면에서 다양한 연동서비스 시도 휴대폰 외부메모리 카드 탑재가 창출하는 이통사와 CP측의 새로운 기회 망개방 이후 일본 유선 ISP들의 모바일시장 진출현황과 업계의 시각 모바일CP의 성공 Biz Model 분석[2] : netprice의 공동구매 사이트 「도쿄 mobidec 2003」동향 요약 [3] : 일본 모바일CP들의 수익창출 전략 망개방과 카메라폰 보급확대로 주목받는 Moblog : 요금부담 해소와 접속편의성 확보가 관건 새로운 수익원으로 주목받는 Menu Customize 서비스 모바일 콘텐츠 유통채널의 다변화 : 오프라인 연계로 이용자의 편익과 수익성을 동시 겨냥 "디지털 인센티브"를 통한 프로모션 사례 확산 : INDEX와 G-mode의 제휴 데이터 정액제 도입이후 일본 이통사의 전략변화 [2] 우량CP 확보를 위한 Appl. 공통화 및 차별화 전략 모바일 CP의 성공 BM 분석 [3] : 벨소리를 앞세운 Dwango의 미디어化 전략 모바일 콘텐츠 활성화의 새로운 대안 : ‘브랜드化’ - 일본의 "브랜드 포탈" 사례와 시사점 - 무선 브로드밴드 환경에서 주목 받는 독립계 CP : 일본 jig.jp의 BM과 차별화 전략 분석 모바일 게임 산업 : CP 입장에서 본 산업구조의 혁신 방안 日 Index, TV 리모콘 겸용 휴대폰 애플리케이션의 발전 구상 발표 日 민방 5개사, 대형CP 업체와 손잡고 통방융합 서비스 합작회사 설립 이통사들의 멀티미디어 사업, "생각보다는 다양한 위험요소 내포" 일본 무선인터넷 CP업체 조사분석 보고서 일본의 대형 CP, 회원전용의 무료 ‘모바일 방송’ 개국 日벨소리 CP의 변신, 화상-오디오 스트리밍 `Packet Radio` 개국 보다폰, `CP와 콘텐츠 수익분배 비율 50:50 고수 방침에는 불변` 모바일 이용자 Ownership 쟁탈전, 메이저 단말 업체들 참여 확산 日 KDDI, BREW 애플리케이션 개발 CP의 미국 진출 지원 日, 무선인터넷 환경변화에 따른 모바일 CP 붕괴 가능성 日 대형 MCP 사이버드, MVNO 통한 이통시장 진입 검토 이통사 중심의 수직통합형 BM의 가능성과 모바일 CP의 대응 방안 Contents Portability로 MNP 도입의 실익 노리는 Yahoo! Japan: 독립계 포털에 새로운 가능성 제시 日 대형 CP 반다이, 윌콤의 PHS망 이용한 키즈폰 개발 日 모바일 CP, 키즈폰 등장으로 전용 콘텐츠에 주목 日 모바일 CP 반다이, 윌콤의 PHS 통신모듈 이용한 키즈폰 발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