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트] 게임특화 OTT 트위치, "게임방송은 개발사 매출 향상 효과"…V-커머스 효과 입증
[코멘트] 게임특화 OTT 트위치, "게임방송은 개발사 매출 향상 효과"…V-커머스 효과 입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마존 산하의 게임 특화 OTT 서비스인 트위치(Twitch)가 자사를 통한 게임 방송이 실제 게임의 매출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고 자체 조사를 통해 주장. 현재 트위치의 월시청자수는 1억명에 달함. 이와 관련해 트위치의 데이터 과학자(data scientist)인 Danny Hernandez는 Punch Club이나 Culling과 같은 게임의 경우 트위치로 인해 25%의 매출 향상이 있었으며, 유저의 잔존률도 15% 높였다고 밝힘. 게임방송은 직접 플레이하는 것이 아니라 타인의 플레이를 감상하게 함으로써 매출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는 주장도 있었으나, 오히려 관심을 유발하여 구매로 이어지고 있다는 것.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