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산하 유튜브가 미디어 전역에 걸쳐 사업다각화와 시장세분화를 시도 중임. 개인방송과 프리이엄 동영상 외에도 음악-게임-뉴스 등으로 시장을 세분화하고 각 분야의 지원을 강화 중 Tag #구글 #유튜브 #YouTube #온라인 동영상 #OTT #디지털 콘텐츠 #MCN #온라인 영화 #음악 스트리밍 #게임 생중계 #동영상 광고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코멘트] 유튜브, 작년 수익분기점 겨우 도달...단말-플랫폼 지배력강화 수단으로서 의미 고려해야 [코멘트] 유튜브, MCN 이탈방지 위해 월정액 모델 도입...인터넷기반 가상케이블 사업에도 긍정적 [코멘트] 유튜브, 음악뮤지션 지원사이트 개설...동영상 이어 음악서도 개인제작-유통 시대 견인 [코멘트] 구글, 유튜브 기반의 게임생중계 서비스 준비중…MCN플랫폼 확대로 OTT경쟁서 차별화 [브리핑] 유튜브, 개인창작자 지원 위해 일본 영화사와 시대극 세트 개방 협약 구글의 미디어 허브 '유튜브'…현황과 가능성 [코멘트] 구글, 1분기 매출-순익 예상치 하회...페이스북과 비교되는 모바일광고 부진에 우려 커져 [브리핑] 유튜브, 5개 인기 MCN과 온라인 전용 장편 영화 제작 합의 [코멘트] 유튜브, 월이용자 10억명 돌파...숏헤드-롱테일 콘텐츠 아우르며 새로운 OTT 시장 견인 [리포트] MCN, 새로운 미디어 시대의 주역으로 부상…최근 동향과 시사점 [브리핑] 모바일동영상, 스마트폰 유저 36%가 매일 5분 이상 시청...유튜브 검색이 압도적 [코멘트] 구글, 게임특화 OTT 서비스 발표...마케팅과 커머스 포괄하는 게임 전용 포털로 발전시키나 [리포트] 페이스북, 유튜브 위협하는 동영상 유통 플랫폼으로 급부상...동향과 전망 [브리핑] 유튜브, 가상현실 동영상 콘텐츠 공유도 증가추세 [코멘트] 유튜브, 개인방송 진행자 지원 기능 업데이트...인기 진행자와 MCN 이탈 방지에 총력 [브리핑] 유튜브 기반 MCN, 상위 100사 기업가치 100억달러 달해 [코멘트] 소니, 스마트폰 게임 화면 스트리밍 앱 제공...게임 특화 OTT 서비스 활성화에 적극 편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