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마존이 내년초 새로운 광고기반 스트리밍 동영상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11월21일 주요 외신들이 보도. 아마존은 이 서비스를 기존의 유료 서비스와 별개로 제공할 예정. 즉, 기존 스트리밍 동영상 서비스가 유료멤버십 Prime 회원을 위한 부가서비스로 제공되고 있는데 반해, 광고기반 무료 스트리밍 동영상 서비스는 Prime 비회원들도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는 것. 아마존은 이를 통해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에서 美 Netflix 및 Hulu 등과의 경쟁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으며, 온라인광고 부문 매출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임. 아마존은 이미 아마존닷컴과 퀴디시, 아이엠디비닷컴, 사진 사이트인 디피리뷰 등에 광고를 게재해 연간 10억달러 가량의 광고 매출을 올리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