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시대, 블루오션으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모바일 광고…최근 동향과 전망
스마트폰 시대, 블루오션으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모바일 광고…최근 동향과 전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과 앱스토어, 무선브로드밴드 확산의 영향으로 모바일 광고가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미 6~7년 전부터 거론되기 시작한 모바일광고의 가능성은 그 동안 뚜렷한 진전없이 지지부진한 성과를 보여왔다. 그러나 최근 스마트폰과 앱스토어 붐, 무선브로드밴드 보급과 데이터 정액제 도입, WiFi 등 대체망의 등장에 따라 이용량이 대폭 증가함에 따라 모바일광고의 성장 가능성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서비스와 기술이 결합된 광고솔루션들이 등장하면서 모바일광고의 잠재력이 다시 한번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