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Phone으로 대변되는 스마트폰들은 현 시점에서 모바일광고를 위한 최상의 플랫폼으로 여겨지고 있다. 동영상 같은 리치 미디어 애플리케이션(rich media application)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매우 뛰어난 모바일 브라우징 환경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는 곧 보다 창조적이고 향상된 모바일 광고와 더욱 매력적인 사용자경험(user experience) 제공이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한다.iPhone 이용자들의 특성은 모바일광고 효과를 높이는 또 다른 요인으로 작용한다. 시장조사업체 comScore에 따르면, iPhone 이용자들은 평균수입이 높고 온라인미디어 이용시간도 평균치를 훨씬 웃도는 등 광고주들이 매우 선호하는 속성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