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디즈니의 Robert Iger 사장이 무료 온라인동영상 서비스 Hulu의 콘텐츠 유료화 가능성에 대해 언급했다고 Fortune誌가 보도했다. Tag #Hulu 비즈모델 #Disney Hulu #Hulu 유료화 #온라인동영상 BM #광고기반 동영상 #무료 온라인동영상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광고기반 Web-to-TV 영화, 대세가 될 것인가…헐리우드도 결국은 온라인을 끌어안게 될 것 [해외시각] 온라인 비디오 산업의 미래…새로운 가설과 시나리오별 전망 웹TV 서비스 Hulu의 성공 요인…‘TV 냄새가 나는’ 이미지에 충실 [해외시각] 미디어 콘텐츠 비즈모델의 발전과 진화, Digital Hollywood 2008을 통해 본 방향성과 전망 북미 온라인 동영상 이용 순위 현황 (2008.12) Hulu의 프리미엄 동영상 사업, 중장년층 유저들이 주요 고객 Walled Garden으로 선회하는 美 방송사들의 온라인 동영상 사업전략…변화과정과 시사점 Disney, YouTube와 콘텐츠 제휴에 합의, Hulu와도 교섭 중 동영상 콘텐츠 비즈모델의 우위성 놓고 갑론을박…케이블 vs. OTT Hulu, 각국의 메이저 콘텐츠 홀더들과 제휴에 착수…미국뿐 아니라 전세계에서 시청 가능성 암시 미국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Top10 (2009.3) SBSi, 삼성전자와 손잡고 인터넷TV 사업 구상…TV2.0 주도권 경쟁구도에 새로운 변수로 부상 OTT 동영상, 유료방송의 킬러 될 것인가…인터넷 종량제 도입의 근거로 작용할 수도 유료방송 사업자들, OTT에 대해 아직은 관망 자세…어떤 형태로든 끌어 안아야 거실로 진군해 오는 웹콘텐츠, TV로 오리지널 인터넷 동영상 시청하는 시대 임박 Hulu 진영에 Disney도 합류, 美 올드미디어들의 온라인 동영상 사업 양강구도 재편…의미와 전망 OTT와 웹2.0을 끌어안으며 IPTV2.0으로 진화를 서두르는 美 Verizon의 FiOS TV…최근 동향과 분석 웹동영상 이용 급증에 따른 임팩트, 위성사업자에는 치명적…MSO와 Telco에는 기회될 수도 방통융합을 넘어 온라인동영상 업체까지 아우르는 '미디어스크램블' 시대로…미국의 사례와 시사점 美 케이블사들, “TV Everywhere 연합은 TV의 미래” 한 목소리…혁신 or 기득권보호? Three-Screen, 개념과 추진사례 (2부) Hulu 견제를 위해 적과의 동침에 나선 美 케이블사들, 온라인동영상 서비스 'TV Everywhere' 런칭...의미와 시사점 온라인동영상, 무료보다 유료가 수익성 더 높아…경기침체로 광고비 지출 감소가 주원인 삼성전자-블록버스터 제휴, 美시장에서 TV와 가전기기에 VoD 직접 제공...Telco와도 경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