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반으로 제공되는 무료 온라인동영상 서비스의 성공가능성에 대한 낙관론에도 불구하고 유료 온라인동영상의 수익성이 훨씬 더 높을 것이라는 주장도 제기되고 있다. 이들 유료 동영상 서비스는 현재와 같은 어려운 경기에도 불구하고 올 한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Tag #온라인동영상 #유료 동영상 #광고기반 무료 동영상 #무료 OTT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케이블사들도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독자 구축에 나서…美 Comcast, 방송사와 제휴 유투브 대항마 Hulu, 시험 끝내고 정식 런칭, 웹TV 판도 바꾼다 Telco IPTV의 직간접적 경쟁자로 부상하는 웹TV와 TV포털들…최근 동향과 시사점 방송-영화사 합작 온라인 사이트 ‘Hulu’에 대한 소비자 반응…서비스 만족도 높고, 광고에도 주목 콘텐츠 기반 서비스에서 더욱 중요시 되는 ‘유저 경험’…공급자와 소비자의 시각차 절충이 관건 Internet TV, 가정내 콘텐츠 시청형태의 메인스트림으로 자리잡아…”CoD가 왕” 아마존, 동영상 렌탈 및 스트리밍 서비스 'Amazon VoD' 런칭…애플 iTunes와의 본격 경쟁 신호탄 美 케이블사업자들이 직면한 5가지 위협 요인 YouTube, 수익화를 위해 UCC 아닌 PCC에도 눈길…Hulu와 경쟁 불가피 YouTube 수익화를 위한 구글의 잰걸음, 미디어 업계와의 대립 아닌 제휴 모드로 전향하며 '콘텐츠+광고' BM 시험중 광고기반 Web-to-TV 영화, 대세가 될 것인가…헐리우드도 결국은 온라인을 끌어안게 될 것 구글, YouTube에 전편영화 수용 결정의 배경과 과제…당장은 Hulu와의 경쟁력이 문제 슬링 미디어, 'Sling.com' 런칭하며 Web-to-TV 사업에 직접 진출 …Hulu, YouTube 등과 경쟁 Hulu에게 추월 당하고 있는 YouTube, 헐리우드 MGM과 손잡고 수익화의 돌파구 모색중 콘텐츠 약점 메꾸려면 Telco와 케이블사 모두 OTT 동영상 끌어안아야, 2Wire 등도 사업기회 포착 [해외시각] 온라인 비디오 산업의 미래…새로운 가설과 시나리오별 전망 웹TV 서비스 Hulu의 성공 요인…‘TV 냄새가 나는’ 이미지에 충실 Hulu의 경쟁자로 부상한 CBS의 TV.com, 차별화 포인트는 ‘소셜 체험’ 강조 美 영화계 3社, 합작 온라인 동영상사이트 'Epix' 런칭…TV 버전보다 앞선 출시로 HBO 등과 경합 Telco가 온라인동영상을 바라보는 시각, 이제 YouTube가 아닌 Hulu가 참고모델 되어야 Hulu의 프리미엄 동영상 사업, 중장년층 유저들이 주요 고객 온라인 사업으로 콘텐츠 직접 유통에 뛰어든 美 방송업계, 위젯과 SNS 기능 앞세운 CBS의 차별화 전략과 시사점 美 CBS의 동영상포털 TV.com, 런칭 한달만에 방문자 263% 증가…Hulu와 갈등 시작 지상파방송의 콘텐츠 유통 사업, 유료화에 의존하는 B2C 보다 멀티플랫폼화를 통한 고부가가치형 B2B BM으로 눈돌려야 美 CBS의 TV.com, 시청권역을 전세계로 확대 추진…스트리밍 BM으로의 전환 암시 방송사가 휴대폰에 직접 콘텐츠 분배…美 CBS의 TV.com, iPhone과 iPod용 애플리 공개 Walled Garden으로 선회하는 美 방송사들의 온라인 동영상 사업전략…변화과정과 시사점 美 케이블사들, 온라인 VoD 사업 이젠 발등의 불…Hulu의 콘텐츠 공급 차단이 계기 美 온라인 동영상 이용시간, 지난 6년간 2,000% 증가...장편 콘텐츠가 대세 미국 온라인동영상 이용 현황 (2009.3) 미국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Top10 (2009.3) Hulu 진영에 Disney도 합류, 美 올드미디어들의 온라인 동영상 사업 양강구도 재편…의미와 전망 YouTube, TV 시청 환경에 적합하도록 업그레이드 … 프리미엄 콘텐츠 수급 문제는 여전히 존재 웹동영상 이용 급증에 따른 임팩트, 위성사업자에는 치명적…MSO와 Telco에는 기회될 수도 美 케이블사들, “TV Everywhere 연합은 TV의 미래” 한 목소리…혁신 or 기득권보호? 美 케이블사들, Hulu 견제 위한 온라인사업 ‘TV Everywhere’ 프로젝트 본격 가동 P2P 웹TV Joost, 사업 접기로…유튜브와 Hulu와의 경쟁 포기하고 화이트라벨 플랫폼에 주력 Hulu 견제를 위해 적과의 동침에 나선 美 케이블사들, 온라인동영상 서비스 'TV Everywhere' 런칭...의미와 시사점 국내 지상파3사 연합, DRM 해제 온라인 다운로드 공동서비스 'conTing' 출시… 의미와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