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를 통한 기사 구독에 비용을 부과하던 몇 안 되는 신문사 중 하나였던 Wall Street Journal(WSJ)이 올 가을부터 소액결제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즉, WSJ 웹사이트의 비가입자들도 소액을 지불하고 개별 기사를 온라인으로 볼 수 있게 된 것이다. Tag #월스트리트저널 #WSJ #뉴욕타임즈 #올드미디어 온라인 #신문 소액결제 #신문 구독 #온라인신문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오프라인 신문 업계의 고육지책, 거대 포탈과 광고 제휴 ... 구글에 이어 야후도 참여 美 소비자, 광고기반 올드 미디어에서 유료기반의 뉴미디어로 빠르게 이동중...소비시간 점유율 46% 미국 온라인·인쇄판 신문광고 시장규모 추이 (2003~2007) 미국 인쇄판 신문 광고 유형별 매출 추이 (1996~2007) 佛 Orange, WiFi/3G 기반 모바일 신문 Kiosk 서비스 런칭…ePaper 기술 활용 미국 News Corporation 매출 구성 현황 (2006) 신문사도 웹2.0 접목에 나서…월스트리트저널, 온라인 사이트에 SNS 기능 도입 日 산케이 신문, 전체 지면을 iPhone에 무료 분배…인기 애플리 톱에 랭킹 美 유력일간지 USA TODAY도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 대상으로 무료 뉴스 콘텐츠 제공 미국 소비자들의 매체별 정보 이용 선호도 추이 (2001~2008) 美, 뉴스소스에 대한 선호도…"신문보다는 인터넷, 인터넷 보다는 TV" 메이저 신문사들, iPhone 통해 무료 구독판 배포 러시…월스트리트저널도 동참 시련기를 맞고 있는 올드미디어, 돌파구 모색을 위한 동향과 미디어 업계재편 전망 아마존과 구글, “우리는 신문과 인쇄 저널리즘의 敵이 아닌 援軍“ 재정난에 빠진 美 메이저 신문사들, 구글에 러브콜…제휴 위한 투자 논의중 소문 美 유력일간지 USA투데이, Android폰용 무료 애플리케이션 배포…광고수익 다변화에 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