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구글 간부들이 상당한 시간을 할애해 21세기 저널리즘에 관한 논의를 거듭하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구글이 해당분야 일부 신문사들과의 제휴를 위한 투자를 검토중이라는 보도가 5월11일 있었다. Tag #구글 신문 #구글 올드미디어 #뉴욕타임즈 #워싱턴포스트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오프라인 신문 업계의 고육지책, 거대 포탈과 광고 제휴 ... 구글에 이어 야후도 참여 Google의 광고전략, 온ㆍ오프라인을 통합하는 광고플랫폼(Ad/OS) 구축이 최종 목표 미국 신문사의 분기별 광고 매출 추이 (2006~2007.3분기) 세계 매체별 광고 시장규모 비중 전망 (2008) 북미 신문사 분기별 매출 및 성장률 추이 (2003~2007.3분기) 신문업계, 뉴스 콘텐츠의 배급채널을 TV로도 확대…‘아이리더’로 독자행보에 나선 조선일보 日 정보미디어 이용행태 변화(1) .. 4대 올드미디어 쇠퇴일로, 동영상 UCC 급증 日 정보미디어 이용행태 변화(2)…연령 낮을수록 올드미디어에 대한 신뢰도 떨어져 미국 온라인·인쇄판 신문광고 시장규모 추이 (2003~2007) 올드 미디어의 디지털 전략 성공 사례…英 BBC의 무료 주문형 TV 서비스 'iPlayer' 올드 미디어의 온라인화 성공 사례, 英 BBC의 무료 주문형TV 서비스 'iPlayer'…Telco의 경계 대상으로 부상 국내 미디어 광고 시장규모 및 점유율 현황 (2007) 국내 광고 매체별 광고비 추이 (2005~2007) 루퍼트 머독, “신문업계의 쇠퇴, 신문 자체가 아니라 편집-경영자의 태도가 근본 원인” “올드미디어에서 빠져나간 시장가치 손실분, 뉴미디어만으로 상쇄 못해”…올리버와이먼 보고서 방송사, 주수익원 광고시장 축소로 위기감 고조…국내외 동향과 전망 [해외시각] 피폐해진 TV 방송업계의 실상, 회생을 위한 해법… "수익배분보다는 파이 자체를 확대하기 위한 방안 필요" 시련기를 맞고 있는 올드미디어, 돌파구 모색을 위한 동향과 미디어 업계재편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