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의 자회사인 동영상 사이트 Internet Movie Database(IMDb)가 CBS, Hulu.com, Sony Pictures를 비롯해 500개 이상의 독립계 영화사들로부터 제공받은 영화 및 TV 프로그램 6,000편을 자사 사이트에서 무료로 제공하기 시작했다. Tag #Amazon #동영상 광고 #광고기반 동영상 #IMDb #무료동영상 #CBS #Hulu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NBC와 News Corp 공조, 유튜브 킬러 서비스 `Hulu` 공개...인기 TV 시리즈물 독점 공급 NBC Universal, 애플 버리고 아마존 선택...콘텐츠 공급가격 둘러싼 자존심 대결 양상 올드미디어의 뉴미디어 시장진출 제2단계 진입…제휴의존 모드에서 콘텐츠 독점성 앞세운 독자행보로 선회 NBC와 News Corp 합작 ‘Hulu’, HDTV급 고화질 동영상 서비스 개시 인터넷TV 업계, 2007년 주요 이슈 리뷰 및 전망 유투브 대항마 Hulu, 시험 끝내고 정식 런칭, 웹TV 판도 바꾼다 UCC 광고, 아직은 리스크 높다…유저와 광고주 모두에게 외면당할 수도 Amazon의 끝없는 변신, 진정한 웹2.0 기업으로 불리는 이유 구글, YouTube용 광고서비스 공개…인기 동영상을 예측하는 ‘Buzz Targeting’ 기법 적용 구글, YouTube 수익화에 박차…Buzz Targeting에 이어 시청자층 분석기능 추가 아마존, 동영상 다운로드 Unbox에 이어 스트리밍과 렌탈 BM 도입…애플과 Netflix에 도전 Telco IPTV의 직간접적 경쟁자로 부상하는 웹TV와 TV포털들…최근 동향과 시사점 방송-영화사 합작 온라인 사이트 ‘Hulu’에 대한 소비자 반응…서비스 만족도 높고, 광고에도 주목 YouTube의 수익화, "생각보다 쉽지 않아 고민중"…구글 CEO TV+Web 추세 빨라진다, TiVo와 Amazon도 스트리밍 서비스 추가하며 대응 서둘러 YouTube 수익화에 고전중인 구글, 고자세 버리고 영화업계와 밀월 관계로 전환 YouTube, 수익화에 고전하는 이유…광고주는 브랜드 통제권 훼손을 싫어한다 콘텐츠 기반 서비스에서 더욱 중요시 되는 ‘유저 경험’…공급자와 소비자의 시각차 절충이 관건 Kindle2.0 출시 임박, eBook으로 iPod 성공모델 재연을 노리는 아마존 美 Warner Brothers도 온라인 무료 영화채널 'TheWB.com' 런칭…Hulu와 차별화 시도 P2P 기반 웹TV Joost, 브라우저 기반 플러그인화로 전략 수정…야후의 위젯채널도 도입 예정 Internet TV, 가정내 콘텐츠 시청형태의 메인스트림으로 자리잡아…”CoD가 왕” YouTube의 수익화에 고군분투 하고 있는 구글…기술개발만으로는 부족, 미디어 업계 끌어들여 광고주에 어필 전략으로 선회 아마존, 동영상 렌탈 및 스트리밍 서비스 'Amazon VoD' 런칭…애플 iTunes와의 본격 경쟁 신호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