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Summary]KT-KTF, LGT-LG파워콤에 이어, 하나로텔레콤이 11일 SKT과 함께 '초고속인터넷-이동전화' 결합상품을 출시함에 따라 시장 쟁탈전이 본격화 될 전망임 Tag #결합상품 TPS QPS FMC 인터넷전화 VoIP MSO 케이블사업자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결합상품, 美 통신시장에서는 필수…RGU 성장뿐만 아니라 가입자 방어에 효과 입증 컨버전스 본격화와 Telco의 반격으로 위기에 몰린 케이블 업계…美 Comcast의 전략 변화와 시사점 국내 TPS 요금 세부내역 (2008) 유선사업자에게서도 휴대폰 구입하겠다 '35%', 무제한 유무선 통화요금제가 가장 큰 이유 한국 정부가 검토 중인 통신정책 방안 (2008) 미국 주요 사업자별 번들링서비스 관심도 추이 (2007.7~2008.2) 美 소비자 35%, 유선사업자에게도 모바일 서비스 구입하겠다 LG데이콤의 인터넷전화 myLG070, 10개월만에 가입자 50만 돌파, 결합상품의 경쟁력 제고에도 한 몫 英 BT, 자기완결적 QPS 실현 위해 WiMAX를 선택…의미와 시사점 英 Orange, 유무선 결합상품으로 WiFi 인터넷 라디오 출시… PC와 휴대폰 ‘듀얼 다운로드’ 홈네트워크, PC가 중심이 되지는 않을 것…“IPTV는 가전과 통신 결합으로 차별화 해야” 지배적 사업자의 결합상품 이용율 저조, 요금할인율 상향조정이 반전의 계기 될 듯…소비자의 체감 가치 제공이 관건 美 Verizon, 유선전화 없는 가정을 겨냥한 번들링 할인요금제 출시 국내 KT 결합상품 주요 내용 (2008) 美 T-Mobile, 파격적인 월10달러 무제한 VoIP 서비스 런칭…가격인하 무한경쟁 예고 국내 LG그룹 결합상품 할인율 (2008) 국내 KT그룹 결합상품 이동전화 약정 기간별 기본료 할인율 (2008) 유럽 가정의 29%가 통신+미디어 번들상품에 가입…24%는 유선전화 해지 국내와 닮은꼴 佛 통신시장, 유무선 사업자간 인수합병 도미노…컨버전스 경쟁 본격화 美 AT&T, VoIP 서비스는 결합상품으로만 판매키로…'CallVantage' 마케팅 중단 日 3G 후발사업자 eMobile, 2년 약정조건으로 초소형 Eee PC를 가입비 없이 무상 제공 SKT 결합상품 할인율 (2008.7) 복잡함에 복잡함을 더하고 있는 방통위의 규제정책들…'나비효과' 창출이 목적인 듯 국내 주요 결합상품별 이용자 비중 (2008.7) 국내 결합상품 월평균 이용요금 (2008.7) 서유럽의 TPS 보급율, 和36%-佛33%-英24% 順…개별 서비스의 실제 이용율은 아직 저조 美 AT&T, 광케이블 기반의 IPTV 결합형 ‘U-Verse Voice’ 시험서비스 개시 VoIP 끌어안기로 전략 선회한 하나로텔레콤, 접근방식에서 차별화…결합상품 매력도를 높이기 위한 수단으로만 포지셔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