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Summary]Daum-오픈IPTV-이스트소프트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IPTV 관련 서비스 개발에 협력키로 했으며, 올 12월 IPTV 상용화를 목표로 내달 1일부터 1200가구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시범테스트에 돌입 Tag #오픈 IPTV 다음 셀런 이스트소프트 estsoft Open 웹TV 인터넷TV 인터넷 동영상 over the top #internet to tv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전세계 Telco와 장비벤더 9개사, `Open IPTV Forum` 출범...IMS와 DLNA 지원을 기본방침 Telco의 영화산업 직접진출, IPTV 사업전략의 본질은 아니다…통신서비스와의 연계와 광고플랫폼에도 비중 두어야 영화 콘텐츠 유통체계의 변화와 Telco의 역할 증대, IPTV가 제2의 개봉관 역할 주목받는 하나TV와 365℃의 결합과 진화 방향, 본질적 경쟁력 확보 여부에 망중립성 이슈가 관건이 될 수도 다음의 '오픈IPTV', 개방형 모델의 강점 살려 Telco계와 대립각 형성…망중립성 관련 불투명성이 넘어야 할 산 佛 FT, 상호접속용 표준 기반의 홈네트워크 서비스 개발과 라이센싱 사업체 런칭…MS와 차별화 ITU와 Open IPTV Forum으로 이원화된 IPTV 표준화, 최근 동향과 주요 이슈 시사점 伊 TI, 호환성 문제로 Mediaroom 버리고 알카텔 IPTV 솔루션 선택…뒤통수 맞은 MS 日 Sony, 광고기반의 무료 방송형 IPTV 서비스 런칭…수동적 시청습관의 유저를 겨냥 올드 미디어의 온라인화 성공 사례, 英 BBC의 무료 주문형TV 서비스 'iPlayer'…Telco의 경계 대상으로 부상 Telco IPTV의 직간접적 경쟁자로 부상하는 웹TV와 TV포털들…최근 동향과 시사점 Telco2.0 비즈모델의 특징 3가지…저비용 구조, 소량 다품종, 소규모 가입자 기반 웹TV에 SNS를 결합한 SK컴즈의 ‘싸이TV’…감정공유라는 새로운 가치 제공을 선도하는 日니코니코의 한국판 Over-the-Top 콘텐츠의 확산, IPTV 비즈모델에 강력한 위협 요인으로 부상 인터넷으로 가능한 것은 TV로도 가능, 99달러 간이형 IPTV 셋탑 등장…美 Verismo 美 케이블업계, Internet-to-TV 지원 홈게이트웨이 수요 증가...모토로라도 제품 개발중 IPTV의 개방, 향후 5년 이내는 실현되기 어려울 것…비용구조 측면에서 한계 거실로 진출하는 구글, Internet-to-TV 소프트웨어 발표…Three Screen 콘텐츠공유 실현 Open IPTV 포럼, 회원사 37개로 늘어…"유저에게 플러그앤플레이 경험 제공하겠다" IPTV 시행령 확정이후 한꺼번에 쏟아질 이슈와 논점, 방통위의 인위적 개입 불가피…향후 일정 예상외로 빨라질 수도 동영상 콘텐츠의 'Over-The-Top' 유통과 매시업, 수년내 4배로 급증…IPTV에겐 풀어야 할 숙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