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kia는 2010년까지 인터넷 서비스 부문에서 수익을 내지 못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Tag #노키아 Nokia 모바일인터넷 시장점유율 스마트폰 투자수익 Ovi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플랫폼과 콘텐츠를 아우르는 수직통합 BM 모색에 나선 메이저 단말벤더들의 전략 분석 - iPhone의 예상 임팩트를 중심으로 본격화되는 노키아의 脫메이커 전략, 콘텐츠 차별화와 이통사와의 관계 재정립이 관건 애플 iPhone 견제로 촉발된 단말벤더들의 모바일 음악 서비스 경쟁, 국내외 동향과 전망 노키아, 휴대폰용 인터넷 라디오 서비스 런칭…전세계 수백여 방송 청취 가능 음반사-포털-단말메이커를 둘러싸고 빠른 템포로 다각화하는 디지털 음악 BM, 최신 동향과 전망 세계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현황 (2007.3분기) 세계 휴대폰 Big 10위 업체별 시장점유율 (2007.4분기) MS와 노키아, 모바일 사업에서 교차협력…Flash 기술 대체할 심비안 기반 Silverlight 출시 Nokia, 영상콘텐츠 직접 제작에 나서…英 방송사 CH4와 손잡고 모바일과도 연계 미국 휴대폰 벤더별 시장점유율 추이 (2006~2007) Nokia의 변신을 상징하는 ‘Ovi’, 애플식 모델을 도입해 단말이 아닌 서비스로 승부 Nokia의 단말-서비스 결합 전략, ‘Leevi’와 ‘Gadget’ 출시 예고…“당장의 수익성에 연연 않겠다” 모바일 콘텐츠 시장의 이통사 점유율, 5년내 25%로 감소…단말벤더와 Retailer가 더 유리 Nokia, 모바일 음악사업 남는게 없다…보조금과 로열티 합쳐 판매 단말당 150달러 넘어 Nokia도 이통업계 개방 요구…"담배연기 자욱한 밀실 같은 구조, 수요 따라잡지 못해" 노키아의 무료 음악서비스 ‘Comes with Music’, 유니버설에 이어 Sony BMG도 참여 세계 휴대폰 Big 5 업체 시장점유율 추이 (2007.4분기~2008.2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