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전세계 Y세대의 공통 니즈를 반영한 글로벌 iPod폰 등장할 수도 모바일 콘텐츠의 유통 경로, 새롭게 주목 받는 P2P 비즈모델 日 소프트뱅크, 일본판 MySpace 정식 발표..."차별화 전략은 음악 기능과 오픈성" 소비자의 절반 이상, 상품구입 전에 온라인에서 비교결정...홈피 정보의 중요성 커져 UGC와 광고 기반의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BM에 관심 고조, 이통사와 수익분배…美 GotZapp 미국 및 전세계 소셜 네트워크 활용 광고투자비 전망 (2006~2011) 미국 소셜 네트워크 활용 유형별 광고투자비 전망 (2007~2008) 웹2.0 & 모바일2.0 국내외 동향 및 분석 미국 UCC 광고 시장, 2011년 43억 달러로 급성장 SNS 기반으로 광고시장에 뛰어든 Facebook, Google에 적수가 될 것인가? 북미·유럽·아시아 지역의 향후 5년간 선호 디지털광고 유형 (2007.1분기) 미국 마케팅업체들이 선호하는 소셜 미디어 형태 (2007.3분기) 4년내 美 성인의 절반이 SNS 이용, 광고매출도 40억달러로 급증…eMarketer 2011년, 미국 성인 50%가 SNS 이용, 광고 매출은 40억달러로 급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