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와 SKT의 잇따른 결합상품 출시, 아직은 시험적 단계… 공급자 시각에서 벗어나 소비자 체감가치에 비중 두어야 Tag #KT SKT KTF 결합상품 유무선 요금제 LGT 기분존 컨버전스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View] 무선랜/EV-DO 결합서비스 논쟁의 본질과 정책적 지향점 통신시장의 성장모멘텀 찾기 : 번들링의 의미와 구현 과정의 문제점 美 가구의 절반이 번들상품에 관심, 시외통화의 60%는 이미 무선으로 대체 번들링 서비스의 역기능, 시장지배력의 이전으로 경쟁 저해할 수도 기분존 서비스, 개시 4주만에 원폰 추월(2006년 6월) 기분존과 원폰의 실적비교를 통해 본 `결합상품`의 전략과 전망 英 Ofcom, BT 요금규제 전면 철폐…결합상품 개발에 날개달까 국내 통신사업자 결합 서비스 상품 비교(2006년 9월) OECD 회원국 통신 사업자 결합 서비스 유형 및 비중(2006년) 미국 AT&T 결합상품 현황 (2006) 사활적 경쟁 이슈로 떠오른 번들링, 소비자는 `개별 브랜드`에 더 관심… Continental Research 가려운 곳을 긁어준 통신위의 시정조치,`기분존` 제2의 특수 기대 보다폰 사장, 유럽 각국의 요금규제 강력 비난 Vodafone, 홈그라운드 영국 시장에서 브로드밴드 결합서비스 경쟁에 가세... BT와 제휴 국내 통신 방송 결합상품 현황 (2007.1) 국내 하나로텔레콤 결합상품 '하나세트' vs KT (2007.1) 美 케이블사, "모바일이 결합상품 필수요소는 아니다"...요금할인보다 부가기능 번들링에 중점 AT&T의 유무선통합 정액제 `Unity`, 레드오션으로 전락한 음성시장의 돌파구가 될 것인가? [3GSM] "컨버전스와 요금인하, 규제가 발목 잡고 있다"... BT 사장 日 소프트뱅크, WiFi 탑재 `디지털카메라+핫스팟` 결합상품 출시 QPS로 확대되고 있는 미국의 결합상품 시장, 소비자의 체감지수는 DPS가 가장 높게 나타나 美 이통사들, 유무선 결합상품 경쟁적 출시...이번엔 휴대폰 원격 TV 녹화 서비스 “이통사에게 유선 번들링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 LLU 형태가 가장 경제적”... Analysys FMC 보급지연 이유, IMS 대망론과 소비자 수요환기 부족..."단순결합 보다 가치혁신 어필해야" KTF, "SHOW" 출발은 좋아! ... 20대 여성에게 가장 어필 美 TPS 가입률 점차 증가세, 아직은 TV와 인터넷만 묶은 DPS가 가장 인기 美, 이통사-케이블사 합작 QPS `Pivot` 가시화...월33달러의 요금파괴, 모바일 DVR도 예정 美 결합상품 보급률 60%대 육박...모바일서비스 번들링 수요도 크게 늘어 유럽, 결합상품 출시후 BB요금 1년새 75% 하락...케이블보다 DSL이 하락폭 커 美 소비자의 절반 이상, 브로드밴드와 WIMAX 결합상품 선호…In-Stat 조사 美 AT&T 그룹, 기업고객 대상 유무선 통합서비스 발표…단일 계약과 영업체계로 차별성 부각 Telco의 미디어 사업은 불가피한 선택, 브랜드와 토착 마케팅이 관건...광고수익이 성장의 토대 Orange, UMA 기반 FMC 서비스 해외 진출에 박차...월1,200분 무료통화 제공 유럽 가정의 20%가 번들 통신상품에 가입...VoIP 이용 비중은 5% 수준 통신-미디어-엔터테인먼트 융합 시대, 경쟁력의 관건은 `콘텐츠 이동성`과 `Customer Experience` 유무선 결합상품 QPS의 진화, 단계별 성공요소...Customer Experience 장악이 관건 佛 오렌지, FMC 서비스 `Unik` 판매 호조세...옥외 핫스팟으로 커버리지 확대 하나로텔레콤 M&A를 둘러싼 시장반응과 시나리오 전망 FMC 진전에 따른 국내 VoIP 시장환경의 변화와 경쟁구도 전망 인터넷전화, 결합상품 및 FMC 경쟁에서 필수요소로 부상…플레이어간 합종연횡의 촉진제 역할 결합상품 출시 앞두고 고객접점 확대에 나선 국내 통신업계, 해외 동향과 시사점 LG데이콤, 브라우저 탑재 WiFi폰과 결합상품으로 컨슈머 시장 공략 본격화 모바일 중심의 TPS로 4마리 토끼를 잡고 있는 싱가폴 StarHub의 성공 사례와 시사점 사업자별로 엇갈리는 IPTV 요금전략, 결합상품 구성과 할인율이 경쟁력 좌우 펨토셀, "Churn 방지와 mVOIP 수익누수 보충 역할...대규모 상용화에 1년 정도 소요" 美 Vonage, "우리는 SunRocket과 다르다"...VoIP 전업사업자들 갈수록 입지 좁아져 美 케이블사들 `무늬만 QPS`..."Telco와 경쟁 위해 모바일에 우선순위 두어야" LG그룹, 데이콤 앞세워 결합상품 출시와 통합마케팅 본격 시동… 하반기 VoIP 번들링에 올인 통신시장에 부는 마케팅 컨셉의 변화, 오감을 자극하는 ‘체험형 매장’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하라 美 중소 독립계 케이블 사업자들, Sprint의 이통서비스 재판매 위해 협상중 美 결합상품 이용성향, First Mover 이점 없고 모바일 번들링의 중요성도 낮게 나타나 美 Sprint, 케이블사와의 합작회사 `SpectrumCo`에서 탈퇴...QPS 공조사업 Pivot은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