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아티클 미국의 번호이동성 중간결산 [해외시각] 이동통신 번호이동성 1년, 미국 시장에서의 성과 日 번호이동성 설문조사 결과, 절반이 "KDDI로 이동하고 싶다" 네덜란드, 번호이동성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조사 MNP와 MVNO 제도의 효용성, 난관에 봉착한 통신규제 당국들 美 번호이동성 도입 5개월 만에 260만명 이동 2004년 일본 이통시장 세력구도 변화의 3대 변수 Churn 희망자의 절반, "현 사업자가 요금 내리면 옮기지 않겠다" 번호이동성 일본 소비자 조사, "유료라도 이용희망 74%" 일본, 번호이동성 도입시 최대 수혜자는 KDDI로 전망 日, 번호이동성 유료화 도입시 이용희망 9.7% 2005년 일본 이통시장의 핵심 화두는 `융합` … 노무라연구소 日 내년 10월 MNP 제도 시행 … 이통3사 최종조정 들어가 日, MNP 시행 앞두고 이통사간 요금인하 경쟁 가속화 日 이통업계, 신규진입과 MNP로 설비투자 특수 日 이통사,MNP 시행 앞두고 절차 간소화 등 개요 결정 日 음성통화 중심의 가입자, 번호이동성 이용의향 낮아 --- MM종합연구소 日 번호이동성(MNP) 10월 24일 개시---NHK보도 번호이동 제도는 "법인시장 개척에 절호의 기회", 日 KDDI 日 번호이동성 이용의향, 주부층이 20%로 높게 나타나 MNP를 계기로 새판짜기에 들어선 日이통시장, `Over DoCoMo`의 호기를 잡은 KDDI의 전략 日 도코모, 공격이 최선의 방어 ... MNP 겨냥해 사상 최다 단말 라인업 선보여 일본 이통사들, MNP 전면전 초기단계 부터 이례적인 상호비방 설전과 신경전 日 이통시장, MNP 개시 후 단말 판매대수 2배로 급증 MNP는 `법인시장 재편의 기폭제`, 일본 이통사들의 대응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