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숏폼 동영상 틱톡(TikTok)의 광고 매출이 급증하고 있으며, 금년 중 트위터-스냅챗 광고 매출을 추월해 ’25년에는 유트브에 근접할 것이라는 전망이 등장. 구글과 메타의 광고 매출 증가세도 확연히 감소했는데, 틱톡이 원인으로 추정됨. Tag #틱톡 #TikTok #숏폼 #크리에이터 #유튜브 #페이스북 #광고 매출 #MZ세대 #커머스 #NFT #게임 #배송 #스마트TV #유튜브숏 #릴스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브리핑] 숏폼 동영상 TikTok, 美 Vizio의 스마트TV에 전용 앱 탑재 [브리핑] 숏폼 동영상 ‘YouTube Shorts’, 매월 전세계 15억 명이 시청 [브리핑] TikTok 모회사 중국 ByteDance, VR 콘텐츠 개발에 거액 투자 계획 [스냅샷] 숏폼 동영상 ‘TikTok’, 수익모델 다각화에 박차...최근 동향과 주요 사업 성과 [스냅샷] 메타, 숏폼 동영상 ‘Reels’크리에이터 지원 기능 강화…주요 발표 내용과 특징 [브리핑] Meta, TikTok 의식해 자체 숏폼 동영상 ‘Reels’에 신규 기능 다수 추가 [브리핑] TikTok, HTML5 기반 인앱 미니 게임 투자 확대하고 테스트도 시작 [브리핑] Meta, 숏폼 ‘Reels’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크리에이터에 보너스 지원 [브리핑] 틱톡, 6월부터 인기 크리에이터와 광고 수입의 절반 공유 방침 [브리핑] Meta, “숏폼 동영상 서비스 Reels 이용시간 급증 추세” [브리핑] 유튜브, 숏폼 동영상 ‘YouTube Short’에 광고 적용 테스트 [브리핑] 틱톡, 앱 누적 다운로드 35억 건 기록하며 전 세계 1위 소셜미디어 등극 [브리핑] 틱톡, 이용자 소통과 참여 유도 위한 양방향 광고 기능 강화 [브리핑] 틱톡, 올해 광고수익 110억 달러로 트위터-스냅 합산액보다 많을 전망 [브리핑] 틱톡, 부진한 성과로 유럽과 미국에서 ‘라이브 커머스’ 사업 확대 중단 [브리핑] 틱톡, 콘텐츠 시청 연령 18세 이상으로 제한하는 기능 테스트 진행 [스냅샷] Thriller, 틱톡 경쟁 숏폼 동영상 서비스로 주목 …서비스 개요 및 특징 [브리핑] 틱톡, 18세 이하 유저 이용시간에서 유튜브와의 격차 더욱 확대 [브리핑] 구글, “틱톡, 유튜브뿐 아니라 검색과 지도 서비스에도 큰 위협” [브리핑] 틱톡, HTML5 기반의 인앱 미니 게임 파일럿 테스트 시작 [브리핑] 틱톡, 티켓마스터와 협력해 모바일앱에서 콘서트 등 이벤트 티켓 판매 [브리핑] 틱톡, 위치 기반 로컬 숏폼 동영상 제공하는 기능 테스트 시작 [브리핑] 틱톡, 글로벌 경기 침체로 올해 광고 매출 목표 20억 달러 하향 조정 [브리핑] 틱톡, ‘27년 동영상 광고 매출 규모가 메타와 유튜브 합산 금액 추월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