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이용자 개인의 취향과 주변 맥락을 고려해 음악을 추천해주는 인공지능(AI) 엔진 ‘바이브(VIBE)’를 출시한다고 6월11일 발표함. Tag #네이버 #음악추천 #AI #인공지능 #바이브 #스마트 스피커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브리핑] 온디멘드 오디오 콘텐츠, 스트리밍 건수 전년대비 62.4% 증가 [코멘트] AI 스피커 시대, 음성 콘텐츠에 대한 관심 증가...양방향성 고려 제공 방식도 최적화되어야 [코멘트] 팟캐스트 '팟빵', 코바코와 마케팅 협력 발표...오디오 콘텐츠 업체의 수익모델 발굴 시도 가시화 구글, 오디오 콘텐츠 전용 실험 사이트 오픈 [코멘트] 구글, 검색결과에 오디오북 지원 항목 추가...음성UI 시대 맞아 오디오 콘텐츠 관련 행보 강화 [코멘트] 네이버, 오디오콘텐츠 펀드 첫 투자 단행...음성UI 시대 맞아 멀티-디바이스 콘텐츠 강화 [리포트] 애플, 음악 인식 서비스 강자 '샤잠' 인수 …동향과 전망 [코멘트] 구글, 앱스토어서 오디오북 판매 준비...스마트 스피커 위한 오디오 콘텐츠로도 연계 가능 [코멘트] 아마존, 워드프레스용 음성합성 플러그인 제공...블로그 글의 오디오 콘텐츠화 지원 [코멘트] 구글, 오디오북 서비스에 어시스턴트 연동 기능 추가...아마존과 AI 비서 주도권 경쟁 격화 [코멘트] 넷플릭스, 신작 홍보용 오디오 게임 공개...AI 비서 기반 음성앱 활용 마케팅도 증가 추세 [코멘트] 구글, 어시스턴트용 동화 낭독 앱 제공...스마트 스피커 시장에서도 키즈 서비스 경쟁 가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