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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대표적인 전자상거래 기업인 아마존닷컴이 세계 유통시장 장악을 넘볼 정도로 영향력이 막강해졌다고 컨설팅 업체 PwC는 '2017년 종합 소매업 보고서(Total Retail 2017)’를 통해 국내외 매체들이 보도. 한국을 제외한 전세계 주요 29개국 24,471명을 대상으로 쇼핑 행태를 조사한 결과 설문 대상자 중 '아마존으로 쇼핑한다'는 이들은 약 56%에 달했으며, 미국/일본/영국/이탈리아/독일 등 5개국은 아마존 사용률이 90%를 넘어섬. 중국은 현지 온라인 쇼핑몰인 알리바바의 'T몰' 사용률이 97%에 달해 아마존 역할을 대신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