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디지털 미디어 및 마케팅 전문 기업 DMC미디어의 조사에 따르면 스마트폰 유저의 64.1%가 2개 이상의 모바일 메신저 앱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남. 1개만 사용한다는 응답자는 35.8%였고, 2개 38.7%, 3개 16.8%, 4개 이상은 8.6%. 복수 메신저 앱 이용 이유로는 '주변 사람들이 주로 사용하는 메신저가 달라서'라는 응답이 59.4%로 가장 많음. 주로 이용하는 모바일 메신저에서는 카카오톡이 94.3%로 압도적. 이어 네이트온 19.0%, 페이스북 메신저 15.1%, 라인 12.2%, 텔레그램 6.1% 순으로 나타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