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은 메신저의 플랫폼화을 통해 연동되는 부가서비스를 확대함과 동시에 커뮤니케이션이라는 본연의 역할을 강화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음. 이는 최근의 모바일 메신저들이 지향하는 방향성을 잘 보여주는 것-한편, 라인이 음성 커뮤니케이션 영역에 직접 진입하면서 기존에 이통사들이 오랜 기간 추진해왔으나 성과를 거두지 못한 통합커뮤니케이션(UC, Unified Communications) 환경을 라인이 구현해낼 수 있을지 여부도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 Tag #라인 #모바일 메신저 #SNS #LINE #메신저 #라인콜 #라인 데코 #라인 키즈 동영상 #라인 만화 #라인 노벨 #소설 #라인 몰 #라인 선불 카드 #라인 프리페이드 카드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코멘트] 日 라인, 만화 유통에 메신저 연계 강화...잠재가입자 확보와 콘텐츠 매출확대 겨냥 [코멘트] 모바일메시징앱, 올해 최대 성공사례중 하나…e커머스 플랫폼으로의 진화 추세도 가시화 [코멘트] [CES] LG전자, 메신저 '라인'으로 가전제품 조작...UI 선택지 확대되지만 효과는 불투명 국내 NAVER LINE 및 일본 LINE Corp. 매출 현황 (2013.4분기) [코멘트] 日 라인, 음성통화 활용도 증가...OTT의 UC 플랫폼化에 대한 이통사의 대응방안에 주목 mVoIP, 장시간 통화시 유력 음성통화 수단으로 각광…日 라인 이용자의 음성통화 서비스 이용행태 조사 [코멘트] 라인, 어린이 전용 스트리밍 동영상 출시...'키즈'와 'OTT' 트렌드 편승해 수익모델 강화 [코멘트] 라인, 폰꾸미기앱 통해 런처 시장에도 진입...亞 공략 위해 국내버전과는 별도로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