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특정 시간 동안 광고를 보거나 링크를 클릭 해 다른 모바일앱을 설치하는 등의 실제 행동을 통해 현금이나 쿠폰을 제공하는 ‘리워드(reward)’ 앱은 새로운 형태의 모바일광고 플랫폼으로서 주목받고 있음. 이에 다수의 리워드 앱이 등장했는데, ATLAS가 전국의 안드로이드폰 이용자 10만명의 앱 이용 로그에 기반해 모바일앱 이용동향을 분석하는 ATLAS App Index를 통해 관련 앱들을 분석한 결과, 리워드앱의 인기가 지난 4월에 비해 감소 추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이는 단순히 클릭을 유도하여 지루함을 느끼게 하는 획일적인 형태에서 벗어나 보다 다양한 노출방법과 제공 혜택에 대한 고민이 필요함을 의미함.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