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국 위성방송사 Dish가 신규 DVR(digital video recorder)인 ‘Hopper’를 출시한다고 Cnet誌가 보도. Hopper는 자동 광고 스킵(skip) 기술이 적용되어, 녹화된 TV프로그램 중간에 방영되는 상업광고를 건너뛸 수 있음. 이와 관련해 BTIG의 Richard Greenfield 애널리스트는 VOD 서비스의 부상으로 상업광고가 의미를 잃을 것이라 밝힘. 그는 “DVR에 녹화된 TV프로를 보는 시청자들은 광고에 집중하지 않지만, 기존 방송사와 광고에이전시, 그리고 광고주들은 여전히 기존 광고 형태를 유지하려 한다”고 언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