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250개 이상의 국가에서 제공되는 NHN 재팬의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이 전세계 가입자수 7천만 명을 돌파 Tag #메신저 #SNS #모바일 #소셜게임 #NHN #카카오 #라인 #LINE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NHN, 카카오톡 대항마 ‘라인’ 출시…의미와 가능성 NHN, 모바일메신저를 ‘네이버 라인’ 으로 통합…배경과 시사점 [코멘트] NHN, 메신저 '라인'과 모바일게임 연계 강화...퍼블리싱 플랫폼으로 진화 시동 거나 [코멘트] 금융권, NHN 메신저를 모바일 최대 수혜주로 지목...무료 Comm.앱의 수익화에 기대감 고조 [코멘트] NHN재팬-KDDI, 메신저앱 LINE 프로모션 공조...이통사-써드파티 협력의 상생모델 제시 [리포트] NHN 메신저 ‘라인’, 日 성공 발판으로 플랫폼화 시도…의미와 전망 [코멘트] 카톡과 라인, 플랫폼화로 새로운 경쟁양상 돌입...글로벌化 측면에서 라인이 다소 유리 [코멘트] 모바일 메신저, 향후 5년간 SMS 매출 560억불 잠식...이통사의 RCS 방어만으로는 한계 [코멘트] 카카오, 플랫폼 업체로서 성장 가능성 입증...장기적 BM 정착은 여전히 과제 [스냅샷] 카카오톡과 라인, 메신저에서 소셜게임으로 경쟁영역 확대...주요 유통 게임과 최근 실적 [코멘트] 카카오와 야후재팬, NHN ‘라인’ 약진 견제 위해 협력키로...서로 이해관계 맞아 떨어져 [코멘트] 포털, 모바일 영향력 확대에 위기론 재등장...섣부른 전략 아닌 기존자산 연계가 해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