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근 급속히 확대되고 있는 온라인동영상 시장이 본격적인 대혼전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 Redbox 등 기존 DVD 렌탈업체와 유료방송사는 물론, 아마존과 같은 대형 유통업체와 애플-구글 등 플랫폼업체, 그리고 위성사업자와 페이스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플레이어들이 앞다투어 뛰어들고 있기 때문이다.이처럼 각 플레이어들의 ‘OTT 시장 직접진출’에 대한 니즈는 두드러지게 확대되고 있다. 하지만 최근 매각설이 불거졌던 Hulu의 사례를 통해서도 알 수 있듯이 이는 결코 만만한 일이 아니다. 그 배경에는 바로 ‘콘텐츠 소싱비용’ 문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