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S 보급의 증가로 인해 위치정보에 대한 이통사들의 독점권이 점차 줄어들고 있지만, 세계적으로 LBS 시장이 크게 성장함에 따라 이통사들은 적절한 분야에 집중할 경우 큰 수익기회를 발견할 가능성이 높다고 시장조사업체 Pyramid Research가 주장. Tag #이통사 LBS #이통사 위치정보 #이통사 내비게이션 #이통사 지역검색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포털의 지도 서비스 진화, 모바일 LBS와의 접목이 승부의 관건…이통사-포털간 플랫폼 선점 위한 각축전 예고 이통사들, LBS 경쟁에서 주도권 점차 상실...구글과 노키아 등이 새로운 강자로 부상중 모바일 앱스토어 BM의 진화, 파괴력과 잠재력의 양면성을 모두 내포 [해외시각] 이통업계의 핫이슈 LBS, 이통사의 역할과 비즈모델 변화 전망 이통사들, B2B형 LBS에 눈돌린다…구글과 노키아 등에 경쟁차별화 방안으로 주목 써드파티 플레이어들의 참여로 활기띠는 LBS 시장…국내외 최근동향과 전망 美 AT&T, 독립계 LBS 애그리케이터 WaveMarket과 제휴…위치정보 API를 써드파티에 공개 위치정보 개방으로 새로운 LBS 비즈모델 모색에 나선 美 이통업계…최근 동향과 의미 日 소프트뱅크, LBS 기반 모바일광고 서비스 런칭…소매점의 특판정보를 주2회 전송 보다폰, 자사 LBS 소프트웨어를 오픈소스로 전환…자체개발은 중단키로 日 도코모, 통신모듈 내장 카내비게이션용 실시간정보 전송 개시...전용 요금제도 선보여 모바일 내비게이션, 대중화와 함께 레드오션화 진행중…LBS와 SNS를 결합한 차별화가 관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