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SK컴즈의 연합, NHN에 맞서 ‘오월동주’ 선택…배경과 의미
다음-SK컴즈의 연합, NHN에 맞서 ‘오월동주’ 선택…배경과 의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ews Summary]다음과 SK컴즈가 전격적으로 협력 관계를 구축. NHN이 자회사인 NBP을 통해 검색광고 시장을 장악하기 위한 발걸음을 재촉하는 가운데 다음과 SK컴즈는 각각 장점을 갖고 있는 서비스를 맞바꾸고 공동 광고 영업에 나섬으로써 대응한다는 전략.우선 서비스 연동은 상호 응용프로그래밍개발환경(API)을 공개해 양측의 서비스 연동을 수월하게 하는 데 초점. SK컴즈와 다음이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연동하면 각각의 서비스를 따로 로그인하지 않아도 양사의 서비스를 한꺼번에 이용할 수 있음. 양측이 강점을 갖고 있는 서비스를 연동, 서로의 부족함을 채우면 윈-윈할 수 있다는 것이 양측의 판단.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