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지난 2월 Android Market에 애플리케이션내 구매방식인 ‘In-Apps’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발표함. 이에 따라 무료 테스트 버전의 라이선스 구매, 상위 버전으로의 유상 업그레이드, 가상아이템 판매 등의 과금방식이 적용됨. Tag #앱스토어 BM #애플리케이션 부분유료화 #앱스토어 과금 #앱스토어 빌링 #구글 안드로이드마켓 In-apps #안드로이드 In-Apps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써드파티 앱스토어들, 다양한 결제방식 확보는 필수...유저는 이통사 통합빌링을 가장 선호 애플, 모바일광고 플랫폼 'iAd' 공개범위 확대...써드파티도 양방향 In-app 광고를 쉽게 제작 모바일앱 평균판매가, 지속적 하락 추세…부분유료화(In-app Purchase)가 대안으로 부상 애플, In-apps 가입형 BM의 허용대상 기준 놓고 공정성 논란...미디어 기반 앱에만 적용키로 앱스토어 BM, 애플과 구글 주도로 진화 가속화…동향과 시사점 애플리케이션 부분유료화(In-apps Billing), 애플에 이어 구글 안드로이드마켓에서도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