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HTC가 클라우드게임 서비스 ‘OnLive’를 통해 멀티미디어 콘텐츠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음. Tag #HTC #클라우드 #SaaS #클라우드 게임 #클라우드 #스마트폰 게임 #모바일 게임 #saffron digital #onlive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MS, 클라우드 기반의 크로스플랫폼 컨버전스 시연…Xbox-휴대폰-PC간 게임 플레이 OnLive, 클라우드 기반의 정액제 온라인 게임 출시…반응지연 등 아직은 해결과제 남아 컨슈머용 클라우드 서비스, 게임 영역으로도 확대…동향과 전망 모바일게임, 세계시장 56억달러 규모로 성장...소액결제, 데이터요금인하, 검색기능이 동인 모바일 게임시장, 올해 19% 성장… 2014년 114억 달러 규모 전망 클라우드 기반 스트리밍 게임 등장…美 OnLive, 월5달러의 요금부과 예정 클라우드 서비스, 다양한 컨슈머 영역으로 확대중…파급효과와 과제 iPhone 게임, ‘freemium’과금모델 도입으로 매출 급증...ARPU가 페이스북의 6배 수준 구글, TV용 ‘Chrome Web Store’ 10월 오픈...우선은 온라인게임-SNS 연계에 중점 클라우드 기반 게임 OnLive, 월기본료 폐지하고 가입기반 확대에 박차...전용셋톱도 개발중 비디오 게임 산업, iPhone과 iPod이 폭발적 성장세 주도…경쟁 가열로 기대 수익률은 하락 전세계 디지털 콘텐츠 부문별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6~2013) iPad는 게임기, iPhone을 컨트롤러로 활용하는 애플리 등장…애플版 홈엔터테인먼트의 단면 모바일앱 시장, 최고 인기는 게임 카테고리...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활약이 촉진제 모바일 게임, 전용단말에서 스마트폰과 태블릿 중심으로 재편중...동향과 전망 브라우저 기반 게임사이트 美 Kongregate, 3백여종의 안드로이드폰용 Flash 게임포털 런칭 구글, 독립계 게임전문 앱스토어 Kongregate의 Android Market 접속을 차단..."재배포 목적은 불허" 소니와 닌텐도, 스마트폰의 게임기 시장 잠식에 생존의 몸부림…3D와 터치패널, 3G모듈 탑재 등 미국 모바일게임 매출 추이 및 전망 (2009~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