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덴츠 종합연구소는 미국의 iPad 이용자 20대부터 60대 남녀 413명을 대상으로 이용실태에 대한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Tag #미국 iPad #Tablet PC #Apple #애플 #User Behavior #온라인 서적 #온라인 잡지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애플이 촉발한 미디어 업계 역학관계 변화, 결국 콘텐츠 소싱 위한 제휴가 성패의 열쇠 日, iPad-Phone용 방송 서비스 속속 등장...양방향화로 젊은 시청자 유인의 대안 제시 전환기 맞는 美올드미디어들, 사업재편 작업 본격화…영상부문은 사업축소, 인쇄부문은 지구전 iPad, 타사 PC와 노트북 매출에 타격...후광효과로 자사 Mac PC 수요는 증가 美 iPad 이용자의 애플리케이션 이용행태… 유료 애플리케이션 구매 경험 90% 돌파 News Corp, 태블릿 전용 신문 'The Daily' 창간 예정...iOS 4.3 버전과 함께 런칭설 iPad용 신문과 잡지, 英美 간판급 미디어그룹 Virgin과 News Corp이 맞경쟁 선언 미디어 업계, 올드미디어의 반격과 콘텐츠 애그리게이터의 부상…최근동향과 전망 iPad 유저의 11%, 종이신문 구독을 이미 중단...저렴한 가격과 UX가 주요 동인 북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실태, 인터넷이 TV시청을 추월…주평균 13시간으로 동반 증가 태블릿 시장, iPad 독주는 내년에도 지속...하반기부터는 저가 모델도 대거 출시 전망 iPad 등 태블릿 단말, 2011년에도 판매량 급증하면서 유발 트래픽도 2배로 증가할 전망 태블릿 열풍에도 eBook 단말 예상밖의 선전...아마존, "Kindle은 iPad의 보완재" 디지털잡지, 가능성에 비해 판매량 저조...가격, 홍보채널, UX 혁신, 파일크기가 걸림돌 [CES] 화두는 단연 태블릿PC, iPad 경쟁제품들의 경연장 방불…기능-가격으로 차별성 어필 iPad가 90% 차지한 태블릿 시장, 금년도 변수...안드로이드, 가격경쟁, 기업시장 美 뉴욕타임즈, 태블릿붐에 편승해 온라인콘텐츠 유료화 시도...올드미디어 BM 변화의 시금석 아마존, 킨들용 eBook 콘텐츠 판매량이 오프라인 서적 판매부수를 크게 앞질러 "iPad와 Mac은 잠식(cannibalization) 효과보다 후광효과가 더 크다"...애플 Tim Cook COO [MWC] 태블릿 시장, HW 스펙 경쟁만으로는 역부족...스마트폰과는 다른 유통채널 확보가 더 중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