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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s Summary]KT가 BC카드 최대주주 자리에 오르면서, 모바일결제 시장에 뛰어들 전망. KT는 플라스틱 신용카드 문화를 모바일 신용카드 문화로 바꾸고, 이를 통해 다양한 수익모델과 함께 통신서비스 고객 이탈을 방지하는 락인(Lock-in) 효과를 얻는다는 전략. 특히 BC카드와 연관된 다양한 은행•카드사와 제휴를 통해 시장점유율을 높일 계획. KT는 비씨카드의 금융결제 인프라를 활용, 모바일결제 사업을 추진할 계획. 이는 향후 소액카드 결제시장의 핵심 인프라로 작용하게 됨. 또 모바일카드 사업을 통해 향후 모바일커머스 등으로 비즈니스모델을 확대할 계획이며, KT와 BC카드의 고객 기반에 근거한 서비스가 출시될 경우 시너지 효과는 높을 것으로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