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도코모가 내년부터 DNP와 공동으로 eBook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이와 관련해 Business Network誌가 도코모의 사업전략을 인터뷰했다. Tag #도코모 eBook #이통사 eBook #도코모 DNP #일본 eBook #eBook 단말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日, eBook 시장을 바라보는 중소 출판업체들의 시각…아직은 기대와 우려가 혼재 디지털화 하는 日 인쇄미디어의 시장규모 예측 日 출판업계, eBook 시대 대비해 업계연합 결성…저작권과 콘텐츠 포맷에 공동보조 전세계 지역별 e북 산업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4~2014) iPad 상륙 앞둔 日 유저와 출판업계의 반응...적극과 신중, 접근자세 양분화 日 KDDI와 소니 등 4사, eBook 합작사 설립…개방형 플랫폼으로 애플 iBook Store 견제 日, iPad 상륙에 따른 업계 움직임...콘텐츠 업체는 환영, 이통사와 단말업체는 대항마 출시 日 소프트뱅크, 자회사 통해 iPad-iPhone용 미디어 콘텐츠전송 서비스 'Viewn' 런칭 전세계 지역별 전자책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006~2014) iPad, 日 산업전반에 가격파괴 촉발…미디어, 콘텐츠, 통신서비스 분야로 확산 日 이통3사, eBook 사업에 앞다투어 진출…콘텐츠 배급 전담할 합작회사 설립 일본 PC·휴대폰용 전자서적 시장규모 추이 (2002~2008) 日, 범업계 망라한 디지털교과서 교재협의회 설립...모든 초중교에 콘텐츠와 솔루션 공급 日 도코모의 eBook 사업, 특정 단말에 국한되지 않는 개방화로 차별화…CP의 참여가 관건 日 도코모, eBook과 인쇄도서를 연계한 ‘하이브리드형 서점’ 사업 진출…대일본인쇄와 제휴 日 eBook 시장, 콘텐츠 매출에서 iPad가 iPhone을 2배 격차로 추월 日 도코모, 이통시장에 판도라의 상자 여나...eBook 사업에서 아마존식 BM 도입 검토 개화기에 들어선 일본의 eBook 시장, 이통사들의 역할에서 차이…최근 동향과 시사점 日 이통사들, 자체 eBook 스토어 개설 경쟁...일부 단말부터 해당 앱을 사전탑재 日 도코모, i-Mode판 개방형 포털 '도코모마켓' 런칭...미들-라이트 유저의 ARPU 확대 겨냥 日 이통사들, eBook 사업에 경쟁적으로 진출…KDDI는 합작사 통해 개방형 통합플랫폼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