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스토어는 휴대단말 시장의 판도를 바꾸어 놓았다. 그런데 최근 삼성전자의 행보를 보면 TV에서도 이와 같은 일이 벌어질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가 'Samsung Apps'라는 써드파티 및 콘텐츠 제공업체를 대상으로 한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을 만든 것이다. Tag #삼성전자 앱스토어 #삼성 스마트TV #Samsung Apps #삼성 구글 #구글TV #삼성TV 에코시스템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MWC] 삼성, 독자 모바일플랫폼 Bada 탑재한 스마트폰 발표… 앱스토어도 50개국으로 확대 거실에서의 스크린 경쟁, 커넥티드TV에서 스마트TV로 중심축 이동중…예상 임팩트와 전망 TV와 Web 결합으로 거실까지 접수하려는 구글의 야망…윈텔의 실패전철과 애플과도 차별화 구글의 진입으로 전운이 감도는 스마트TV 시장, 해결과제와 소니의 전략 개방형 스마트TV 시대를 예고하는 GoogleTV, 디지털홈 경쟁에서 막강한 다크호스로 부상...파급효과 전망 스마트TV 기술-콘텐츠-BM 모두 갖춰졌다…인텔, GoogleTV와 MeeGo 통해 거실진입 재도전 전세계 삼성전자·LG전자·애플 휴대폰 시장점유율 추이 (2009.2분기~2010.1분기) 삼성과 LG, 구글 TV 참여여부 놓고 고민 중.. 배경과 해법찾기 스마트폰-스마트TV 경쟁, 삼성전자의 선택과 고민…脫시황산업화가 과제 SKT와 삼성전자, 앱스토어 운영방침 놓고 불협화음…시사점과 전망 Hulu 마침내 유료화, 다양한 단말을 통해 콘텐츠 유통 지원, 삼성전자가 핵심 파트너로 참여 구글, 유튜브를 TV에서 편리하게 시청할 수 있는 전용 인터페이스 발표...SNS와도 연계 스마트TV의 경쟁구도, Hulu의 ‘단말업체 끌어안기’ 선언으로 새로운 국면에 돌입…영향과 전망 구글TV, CP업체들 끌어들이기에 혈안…일부 메이저 방송사는 시큰둥 전세계 주요 TV 제조업체별 시장점유율 현황 (2010.2분기) 도래하는 스마트TV 시대, Game-Changer의 유력후보는 구글보다 애플...시나리오와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