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반의 무료 온라인동영상 서비스 Hulu가 애플의 태블릿단말 'iPad'에서 제공될 경우 유료 서비스로 전환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을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되고 있다. Tag #모바일 동영상 유료화 #프리미엄 모바일 동영상 #Hulu iPad #Hulu 3-Screen #사이포닝 #siphoning #Hulu Flash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YouTube 수익화에 고전중인 구글, 고자세 버리고 영화업계와 밀월 관계로 전환 구글, YouTube에 전편영화 수용 결정의 배경과 과제…당장은 Hulu와의 경쟁력이 문제 [해외시각] 온라인 비디오 산업의 미래…새로운 가설과 시나리오별 전망 美 CBS의 동영상포털 TV.com, 런칭 한달만에 방문자 263% 증가…Hulu와 갈등 시작 지상파방송의 콘텐츠 유통 사업, 유료화에 의존하는 B2C 보다 멀티플랫폼화를 통한 고부가가치형 B2B BM으로 눈돌려야 美 CBS의 TV.com, 시청권역을 전세계로 확대 추진…스트리밍 BM으로의 전환 암시 웹동영상 이용 급증에 따른 임팩트, 위성사업자에는 치명적…MSO와 Telco에는 기회될 수도 Hulu 견제를 위해 적과의 동침에 나선 美 케이블사들, 온라인동영상 서비스 'TV Everywhere' 런칭...의미와 시사점 온라인 동영상, 광고기반의 무료 모델로는 불충분…“Hulu도 도입 대비해야” 지상파방송사들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광고기반의 무료에서 유료 BM으로 전환 추세…최근 동향과 시사점 루퍼드 머독, “모바일 WSJ 서비스 유료화할 것”...Hulu도 유료화 검토 구체화 되고 있는 Hulu의 유료화 방안, 가입모델과 PPV 방식 유력 Hulu에 대항마로 출발한 케이블사-Telco의 ‘TV Everywhere’, 가입형 유료화 모델의 시발점 무료 온라인 방송사이트 美 Hulu, 내년부터 유료모델 도입키로…“수익잠식 걱정은 안해” 美 케이블업계, “핵심은 온라인 아닌 TV”에 한목소리…Hulu도 TV Everywhere 합류 시사 IPTV 업계, Hulu등 신생 미디어에 대한 시각 재정립 필요…생존여부보다 혁신성에 주목해야 Hulu, 무료 모델로서의 소임은 이제 끝나…유료화 방안으로 TV Everywhere 참여가 유력 무료 온라인동영상 서비스 Hulu, 월방문자수 8억5천만명 돌파…광고 시장도 회복세 TV프로 유료화, YouTube는 스트리밍 BM으로 협상중…애플-아마존-케이블사와 맞경쟁 회피 콘텐츠 애그리게이터 Boxee, OTT 셋탑박스와 묶는 BM으로 전환…대만업체 D-Link와 공조 Hulu의 유료화 전환을 계기로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는 美 온라인동영상 업계…최근 동향과 전망 YouTube, 정액요금제 등 유료 옵션 검토중 스마트폰, 모바일 동영상 수요를 견인…iPhone 유저 37%가 TV 대신 VoD 콘텐츠 이용 미국판 미디어 빅뱅, 케이블사 Comcast의 올드미디어 NBC Universal 인수…배경과 시사점 iPhone용 아프리카TV 애플리케이션 인기, DMB 입지를 위협…이통사에는 '양날의 검' 커넥티드 가전 벤더 대상의 ‘CloudTV’ 솔루션업체 등장…美 ActiveVideo 콘텐츠와 네트워크 수직결합 노린 Comcast의 NBC 인수, 악화일로의 케이블업계 여건 반영 2010년 통신시장, 실현되기 어려울 전망들…기술과 시장의 갭 모바일동영상, 방송사 모바일TV에 비해 기회 더 많아…4G와 스마트폰이 성장 견인 'TV판 iPhone'으로 진화하는 OTT 셋탑박스, 유료TV 위협할 것인가?…플랫폼 개방화의 방향성 제시 스마트폰 시대, 블루오션으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모바일 광고…최근 동향과 전망 Hulu, 모바일로도 서비스 확대…iPhone과 iPad 포함한 멀티플랫폼 수용위해 콘텐츠 재설계 日 소프트뱅크, 실시간동영상 업체 Ustream의 최대주주 된다…개인미디어 시대에 대비 구글의 직간접적 라이벌 업체 10社와 경쟁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