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TV, 제조사와 방송사의 참여로 활성화의 본 궤도에 진입…최근 국내외 동향과 시사점
3DTV, 제조사와 방송사의 참여로 활성화의 본 궤도에 진입…최근 국내외 동향과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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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s Summary]3D 영화 ‘아바타’가 큰 성공을 거두면서 국내 업체들의 3D 산업에 대한 관심과 투자, 정부의 지원도 증가하고 있음삼성전자와 LG전자 등 주요 가전업체들은 CES 2010에서 다양한 3D TV를 공개하며 소니 등 일본업체의 거센 도전에 맞대응 함스카이라이프는 24시간 3D 채널 시범서비스를 세계에서 3번째로 선보이며, 국내에서도 3D TV 시대의 도래를 알리는 첨병 역할을 하고 있으며, CJ헬로비전도 3D 영상을 VOD로 볼 수 있는 시범서비스를 선보였음또한 지상파방송사 MBC도 20일 '아마존의 눈물'의 3D 시연을 통해 방송 다큐멘터리의 3D 제작 및 상영 가능성을 점치고 있으며, 이미 3D 애니메이션, 영어 학습 콘텐츠 등을 방송해온 EBS는 올해를 3D 콘텐츠 제작의 원년으로 삼겠다는 각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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