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소액결제사업자(social micro-payment enabler) Tipjoy는 자사의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자선기부 및 법인/개인이 상대적으로 적은 금액을 결제하고 Twitter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API를 공개했다. Tag #소액결제 #micro-payment #마이크로블로그 #미니블로그 #Tipjoy #결제 API #Twitter 소액결제 #Twitter 결제 #m-commerce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Cingular, 북미지역 최초로 소액결제 서비스 개시 유럽의 M-Payment : Slowly but Carefully… 핫스팟 숫자의 허구와 과제: 수요-공급간 불균형과 요금플랜의 부재 英 Wippit, 곡당 49센트의 초저가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개시 [Wireless Japan 2005] 도코모, Felica로 27조엔 규모의 소액결제 시장 공략 DoCoMo는 알고 한국 이통사는 모르는 NFC의 비밀 도코모, FeliCa를 활용한 신규 결제 서비스 `DCMX` 개시 日 신용카드 각사, 소액결제 시장에 주목...일체형 비접촉 IC 카드 속속 등장 日 비접촉 IC 신용카드 결제서비스, 도요타 파이낸스 가세로 `급물살` 국내 모바일 뱅킹 시장 현황과 이통 3사의 서비스 비교 국내 온라인 소액결제 시장 규모 추이 (2005~2006) 이동통신 기술 시장은 이미 포화, NFC 만이 투자대상으로 유망... 英 벤처캐피탈 모바일 결제, NFC 방식이 대세될 조짐...14개 이통사 `Pay-Buy Mobile`에 참여 선언 국내 휴대전화 소액결제 피해 신고건수 추이 (2003~2007.6) 국내 유무선 전화결제 관련 민원처리 현황 (2007.1.1~10.31) 일본 인터넷산업 부문별 매출 추이 및 전망 (2006~2007;2011) 日 NTT도 가상세계 사업에 진출, 전문업체 3Di에 자본출자 …NGN 활성화가 주목적 미니블로그 Twitter, 모바일 P2P 결제시스템으로 활용된다면 기업가치 10억달러 될 수도 전자지갑폰 ‘모바일 T머니’, 생활밀착형 기능성 서비스의 대표적 사례…이통사들의 협조적 입장 선회로 보급에 급물살 마이크로블로그 신드롬의 주역 Twitter의 공과 죄 Twitter의 성공과 임팩트, Telco에 주는 교훈…커뮤니티와 써드파티의 중요성 마이크로블로그 Twitter, 모바일화와 매시업으로 SNS와 UC 시장까지 넘본다...최근 동향과 전망 Twitter 등 미니블로그의 인기, 기업으로 확산…사내 커뮤니케이션, 홍보, 마케팅에 활용 늘어 Twitter, 수익화 위해 법인용 유료버전 출시 준비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