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덴츠가 2008년 일본의 광고비를 발표했다. 총 광고비는 6조 6,926억 엔으로 전년대비 95.3% 수준을 기록하며 5년 만에 감소세를 보였다. Tag #일본광고비 #매스미디어광고 #모바일광고 #인터넷광고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日 모바일•온라인 P4P 광고시장 급성장, 검색연동형 광고가 대세 모바일2.0 시대의 유망 BM, 모바일 광고의 현 주소와 가능성 日 휴대폰으로 보는 광고기반 동영상 인기몰이, ‘제6의 미디어’ 가능성 보인다 모바일 리치미디어 광고 시장, 2012년 28억 달러로 성장…모바일TV가 주도 日 최대 SNS 사이트 mixi, 모바일광고 매출 급증…전체수익의 40% 차지 인터넷광고2.0 시대의 도래, 주목받기 시작하는 ‘행동 타겟팅 광고’…국내외 동향과 시사점 일본 광고 매체별 광고비 추이 (2005~2007) 온라인광고와 모바일광고의 차이점 매스미디어의 가치 하락, 로컬미디어의 부상…’지역한정’ DMB 서비스가 일본에서 화제 일본 검색·콘텐츠 연동형 광고(P4P) 비용 추이 (2007~2008,2012) 일본 인터넷 유저의 광고종류별 선호도 조사 (2008.12) 일본 P4P 광고시장 규모 추이 및 전망 (2007~2012) 일본 인터넷 광고시장 분야별 매출 전망 (2009) 日 광고시장, 매스컴 4매체 모두 감소추세…모바일 광고만 유일하게 호조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