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간행물] ATLAS Review 2009년 03월호
[정기간행물] ATLAS Review 2009년 03월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고서타입] 애틀러스 리뷰

온라인DB 서비스 가입과 관계없이 별도로 정기구독하실 수 있는 상품으로,
매월 인쇄본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DB 유료회원 특전*
Full Package를 가입하신 유료회원은 '인쇄본 하드카피'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가격]
6개월 : 30만원 (부가세별도)
12개월 : 50만원 (부가세별도)

[목차]

[테마기획]
[MWC2009 결산] 스마트폰과 앱스토어 전성시대, 무선브로드밴드 BM의 대변화 예고

[핫이슈 분석]
펨토셀 기반의 FMC 경쟁, 美 시장에서 가시화 조짐…이통사별 동향과 전망
매스미디어의 가치하락 속에 새로운 로컬 미디어로 주목받는 '지역한정 DMB' …일본의 사례와 시사점
UI 개선과 웹애플리케이션과의 연계로 진화의 급물살을 타고 있는 차세대 LBS 서비스…최신동향과 시사점
온라인 사업으로 콘텐츠 직접 유통에 뛰어든 美 방송업계, 위젯과 SNS 기능 앞세운 CBS의 차별화 전략과 시사점
美 Verizon, 홈게이트웨이 겨냥한 미국판 SoIP 단말 'Hub' 출시… 새로운 QPS 모델 제시
[해외시각] 2009년 주목해야 할 통신업계 3대 메가트렌드



[국내동향 브리핑]
WiBro용 2.5GHz 주파수 추가할당, ‘한국형4G’ 세계화와 산업진흥의 돌파구 될 것인가 ?
KT-KTF 합병조건에 대한 SK진영의 새로운 접근, 통방융합 정책목표의 실행력을 담보로 정책적 Big Deal 제시의 가능성
WiBro-이통망 로밍, 사실상 MVNO 이슈…단위 정책안건이 아닌 국내 통신시장의 구조적 진화 차원에서 접근 필요
티브로드의 큐릭스 인수, 케이블업계 M&A 시작의 신호탄…방통시장의 신흥세력 형성할 구심점 될 것인가? 7
구심점 잃은 케이블 진영의 QPS 사업, MSO 연합이 아닌 개별적으로 LG 그룹과 제휴하는 형태가 보다 더 현실적
국내에서도 MVNO 출현기반 시동, 최대 변수는 LG텔레콤와 NHN 등 인터넷기업의 행보… 미 Clearwire형 BM과 제휴 성사에 주목
본격 가동에 들어가는 KT의 SoIP 전략, 차세대 인터넷전화기 'STYLE' 공개…부가서비스의 매쉬업 촉발할 Voice2.0 신호탄 될까?



[모바일 인덱스]
1월 휴대폰 판매량 137만 5천대로 소폭 증가

[스냅샷]
모바일 풀브라우저 5選 … 특징 및 기능 비교
휴대폰에 부착해 보행자-차량간 위치정보 교환하는 디바이스 개발…日 OKI
日 이통사별 MVNO용 데이터 서비스 도매 표준요금제 비교



[통계]
미국 4대 이통사별 실적현황 - 매출, 가입자수, ARPU
국내 케이블 TV 시장 현황 - 가입자수, 사업자별 실적



ATLAS온라인 DB 최신 아티클 목록


과월호 색인
아티클 전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