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이 YouTube에 Adwords 방식을 도입한 동영상 광고 'YouTube Sponsored Videos'를 시작했다. YouTube의 검색결과 페이지에 동영상 제작업체들이 자사 콘텐츠를 홍보할 수 있도록 광고를 실을 것이라는 추측은 예전부터 제기되어 왔었다. Tag #동영상 검색광고 #검색광고 #동영상 광고 #Adwords Youtube #YouTube Sponsored Videos # 저작권자 © 애틀러스리서치앤컨설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티클 전문보기
관련 아티클 Google의 광고전략, 온ㆍ오프라인을 통합하는 광고플랫폼(Ad/OS) 구축이 최종 목표 구글, 구매 성사 때만 광고료 지불하는 `Cost-Per-Action` 시스템 테스트 중 구글이 이룩한 혁신, 광고를 미디어로 부터 분리해 새로운 생태계를 창출 Google의 광고 플랫폼, AdWords와 AdSense 분석 가속도 붙은 구글의 전방위적 사업다각화 전략과 현황 : 지향점은 `Service Portability` 구글, 광고플랫폼 AdWords를 모바일 영역으로 확장... Opt-out 방식을 적용 미국 UCC 광고 매출 전망 (2006~2011) 광고기반 동영상공유 사이트 Revver, UCC 제작자들에게 연간 1백만 달러 수익분배 실현 구글, Adwords에 이어 AdSense 플랫폼도 모바일 영역으로 확장 온라인 광고에도 `위젯` 바람, 구글도 `위젯광고` 런칭...Viral 형태의 확산 효과 기대 미국 UCC 광고 시장, 2011년 43억 달러로 급성장 YouTube, 아마추어 UCC에도 동영상 광고 수익 분배키로 차세대 컨버전스 경쟁의 승부처로 주목받는 모바일 IPTV, 가능성과 전망 YouTube 이후 새로운 BM으로 차별화한 동영상 사이트들의 최신 동향 분석 유투브 대항마 Hulu, 시험 끝내고 정식 런칭, 웹TV 판도 바꾼다 YouTube의 API 공개와 플랫폼화, Google의 광고사업 확대에 큰 기회가 될 것 UCC 광고, 아직은 리스크 높다…유저와 광고주 모두에게 외면당할 수도 "누구나 TV 광고주가 될 수 있다"…구글, TV판 Adwords 서비스 공식 런칭 금년내 YouTube로 수익 내겠다, MS의 주특기는 경쟁자 죽이기”…구글 CEO 구글, YouTube용 광고서비스 공개…인기 동영상을 예측하는 ‘Buzz Targeting’ 기법 적용 구글, YouTube 수익화에 박차…Buzz Targeting에 이어 시청자층 분석기능 추가 저작권 문제를 해결하면서 YouTube를 활용해 광고로 돈버는 역발상 BM…日 카도가와 "미디어 기업에게 Google은 적이 아니라 아군"…Schmidt 사장이 말하는 광고사업의 철학 YouTube의 수익화, "생각보다 쉽지 않아 고민중"…구글 CEO TV+Web 추세 빨라진다, TiVo와 Amazon도 스트리밍 서비스 추가하며 대응 서둘러 YouTube 수익화에 고전중인 구글, 고자세 버리고 영화업계와 밀월 관계로 전환 YouTube, 수익화에 고전하는 이유…광고주는 브랜드 통제권 훼손을 싫어한다 구글, YouTube 모바일 광고 테스트 개시…광고주에 Branding Tool 제공 구글, YouTube의 불법 동영상을 저작권자가 삭제 않고 광고수익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 제공 YouTube의 수익화에 고군분투 하고 있는 구글…기술개발만으로는 부족, 미디어 업계 끌어들여 광고주에 어필 전략으로 선회 구글 경영진, "YouTube 수익화 진척에 만족, Android에 대한 시장평가 낙관" YouTube, 수익창출에 본격 행보…미디어 관련 상품의 e-Commerce 사업부터 시작 YouTube, 광고기반 Full Length 영화 무료시청 서비스 개시…CBS와 제휴 YouTube 수익화 방안으로 구글이 시도하는 콘텐츠 기반 e-Commerce, “현재로서는 정답에 근접” YouTube 수익화를 위한 구글의 잰걸음, 미디어 업계와의 대립 아닌 제휴 모드로 전향하며 '콘텐츠+광고' BM 시험중 광고기반 Web-to-TV 영화, 대세가 될 것인가…헐리우드도 결국은 온라인을 끌어안게 될 것 구글, YouTube에 전편영화 수용 결정의 배경과 과제…당장은 Hulu와의 경쟁력이 문제